[마케팅원론사례] 코카콜라의 STP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탄산음료 코카콜라의 제품 STP
2.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사 공식적 STP
본문내용
1.탄산음료 코카콜라의 제품 STP

Segmentation & Targeting

코카콜라는 대량 마케팅을 수행하는 대표적 기업이며, 그것을 통해 오랫동안 그 우위를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표적시장 선택의 다섯 가지 패턴(유일 세분시장 집중, 제품 전문화, 시장 전문화, 선택적 전문화, 전체시장 확보) 중 전체시장에 대한 무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을 수행해 왔다. 그런데, 1886년 코카콜라를 생산하기 시작한지 근 1세기 이후인 1980년대 들어 기존 코카콜라의 여러 가지 변형(different versions)을 개발하였다. 즉, 당사는 콜라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을 4개 세분시장으로 TARGET에 따른 세분화를 시도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을 대상으로 6가지 제품을 개발하였다. 1985년도에 개발되어 기존의 코카콜라를 대체함으로서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은 New Coke는 단맛의 Coke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하였다.

◆약한 단맛: Coca Cola Classic
◆ 강한 단맛: Cherry Coke New Coke
◆ 체중 의식: Diet Coke
◆ 건강 지향: Caffeine Free Coke
◆ 강한 단맛, 체중 의식: Diet Cherry Coke
◆ 체중 의식, 건강 지향: Caffeine Free Diet Cok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럴저럭 쓸만해요!!!!!!!!
  • kihyun5***
    (2015.10.15 03:31:3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TP전략 -롯데 자일리톨의 사례 분석
  • 마케팅 믹스들에 대해 상이하게 반응을 해야 한다. 두 세분시장이 특정 마케팅 활동에 동일하게 반응한다면 두 세분시장은 개별적인 세분시장이 아니다.Ⅲ. targeting ; 표적시장1. 표적시장 공략 전략- 비차별적 마케팅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하나의 제품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초기의 코카콜라가 이 방법을 사용하였다. 미성숙 단계의 시장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전략이다.- 차별적 마케팅전체 시장을 세분화하여 각각의 세분시장에 모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Ⅲ. 새로운 마케팅 개념1. 관계 마케팅2. 개별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그린 마케팅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사례1.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른 CGV2) STP전략3) 마케팅 믹스(4Ps) 전략2.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Ⅴ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 35Ⅳ. 그린마케팅 성공사례(바디샵) - 381. 바디샵 선정이유 382. 바디샵의 Brand Identity 393. 바디샵의 SWOT분석 - 474. 바디샵의 STP 전략 485. 바디샵의

  • [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제조 기업, 코카콜라) < 목 차 >1. 요약문 2. 서론 (제목 : 상황분석 (SWOT포함) 1) 산업의 전반적 개황 2) 경쟁사( 주경쟁사 소개 , 그들의 전략) 3) 자회사의 실적 ( 역사, 규모 포함 ) 4) SWOT 분석 3. 본론 (제목 :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 2) 목표 시장 3) 주경쟁사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전략(4Ps) 4. 결론 5. 부록 1) 참고문헌 2) 통계자료 < 요 약 >․ 코 카 콜 라 코카콜라사는 세계 최대 청량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사례로 들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한 업체이다. 이제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진출이라는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사업의 다각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본다.센트럴시티에 위치한 놀부집과 같은 한국문화를 외식문화에 접목시켜 단순히 식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문화관람 이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사업 다각화의 첫 단추라고 생각한다.단지 놀부가 외식업체로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가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