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문화] 스위스 디자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스위스 국기
적십자

Ⅱ. 본론
⑴ 스위스 국가 브랜드 이미지

스위스 국기를 디자인에 사용한 예

① 여권

② 명품 시계로 유명한 스와치와 티솟 로고

③ 스위스 군용칼

④ 유제품 업체인 에미(Emmi)社

⑥ 국기를 사용한 다양한 생활 디자인

⑦ 비행기에서 발견한 명쾌한 디자인

# 화폐

⑵ 친환경 디자인

① 버려진 것으로 만든 최고의 창조물, → 유일무이한 디자인 프라이탁

② 목재를 이용한 건축 디자인

Ⅲ. 결론

(1) 느낀점

(2) 우리나라의 디자인 가능성

본문내용
Ⅰ. 서론
스위스 국기
적십자
스위스라는 나라는 유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나라이지만 유럽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경제력이나 위상 면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립성이 강한 나라, 영토는 비록 작으나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일류 강국이다. 우리나라는 아시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영토 또한 작으나 스위스가 유럽의 중심국인 것처럼 강대국인 중국과 일본의 중심에서 앞서 나가는 선진국이 되기 위해 가져야할 요소들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창조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움인 디자인분야에서 스위스를 알아보고자 스위스를 조사 대상국으로 선정했다.
스위스는 유럽을 상징하는 대표국으로 세계 금융의 중심지, 정교한 제품,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나라 등 많은 이미지들이 떠오른다. 스위스는 또한 디자인 역시 무시하지 못할 유럽속의 디자인 강국이다. 나라의 상징인 국기 디자인은 세계 여러 나라 국기 중에서도 적색바탕에 하얀 십자가의 스위스 국기는 쉽게 눈에 띄는 디자인 중의 하나로 스위스 국기의 색을 반전해서 만든 적십자는 스위스의 자선 단체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가 월드컵 때 세계에 태극기를 알린 것처럼 스위스는 나라를 대표하는 디자인인 국기를 각종 상품에 이용해서 쉽게 사람들에게 인식시켜 스위스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려가고 있다. 그러면 좀 더 많은 곳에서 이용되고 있는 스위스만의 독특한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아주 좋습니다.
  • su4***
    (2015.05.28 00:46:50)
회원 추천자료
  • 스와치 마케팅환경분석
  • 디자인으로 스와치는 생활 속에서 세계적으로 토용되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수억 가지 다양한 형태의 스와치가 1980년대에 처음으로 시작한 시장에서 말이다. 이것은 기록적인 일이다. 스와치의 메시지는 국가, 문화, 연령을 초월하여 어느 곳에나 적절하게 맞는다. 감상적 호소, 즐거운 자극,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동시대를 반영한다.(3) 거시 환경1) 문화- 스위스의 문화를 반영한 스와치20세기 이전만 해도 유럽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에 속했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디자인학 측면에서의 연구가 있었다.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과의 박규현은 한국디자인학회의2000년호의 「퓨전디자인의 속성에 관한 연구」에서 “문화의 접속이란 특정한 문화가 영향력을 가지고 다른 문화로 이동하는 흐름을 나타내는 것인데 이것을 부정적으로 표현하면 문화의 ‘침투’지만 긍정적으로 표현하면 문화의 ‘융합’ 혹은 ‘퓨전(Fusion)’이 된다.”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과거에는 문화의 융합을 민족주의와 국수

  • [프랑스] 프랑스의 건축, 프랑스의 국기, 프랑스의 정치문화, 프랑스의 축제, 프랑스의 볼거리에 관한 분석
  • 문화프랑스혁명으로 프랑스는 민주주의 이념을 도입했지만, 국가를 민주주의 체제로 만들지는 못했다. 그러나 혁명으로 국왕의 절대 통치가 끝나고 시민계급이 강해졌다. 프랑스혁명이 시작된 뒤에 유럽의 왕과 귀족을 비롯한 특권 집단은 권력을 남용할 수 없었고, 자유평등의 이념을 중시했다. 프랑스혁명은 정부의 재정 위기로 시작되었지만, 개혁과 변혁을 요구하는 운동으로 빠르게 발전하였다. 혁명 초기 바스티유 감옥을 습격함으로 시작해

  • 스와치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디자인으로 스와치는 생활 속에서 세계적으로 토용되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수억 가지 다양한 형태의 스와치가 1980년대에 처음으로 시작한 시장에서 말이다. 이것은 기록적인 일이다. 스와치의 메시지는 국가, 문화, 연령을 초월하여 어느 곳에나 적절하게 맞는다. 감상적 호소, 즐거운 자극,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동시대를 반영한다.(3) 거시 환경1) 문화- ‘스위스의 문화를 반영한 스와치’20세기 이전만 해도 유럽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에 속

  • [북한경제] 논문 번역-North Korea`s Quest for Economic and Military Security
  • 대해서는 더욱 그랬다. 미국이 북을 테러 국 이라고 부르고 도날드 런스펠드가 전쟁가능성을 논의하면 북한은 위협을 느낄 것 이다. 그것은 놀라운 일은 아니다. 과거 2년간 미국의 북한정책은 적대적이었으며 적극적이지 않았다. 50년간 북한은 공격저지를 당했고, 이 후에도 금지 당할 것이다. 자제력은 만약 한쪽이 너무 강해졌을 때는 위협을 받게 된다. 힘이 한쪽으로 기운다면, 제지 할 수 있는 힘은 유지할 수 없다. 한국은 권력은 미국이 가지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