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올바른 화장품과 화장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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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그램의 주제
2. 주제 선정 이유
3. 프로그램 개발 목적
4. 예상 효과
5. 장애요인
* 환경분석
-성별 및 연령에 따른 인구비율
-가구 월평균 소득
-용인시민 직업
-프로그램 대상이 될 개인의 특성
목표 집단의 특성
요구분석 시기와 장소
* 면접법을 이용한 요구조사 및 요구분석
1. 면접법의 선택 이유
2. 요구조사 비용
* 요구분석 결과
* 요구 진단 결과
* 요구 분석 결과
1. 희망하는 교육 내용
* 요구에 따른 프로그램 내용 요약
* 학습활동 계획
* 프로그램 진행 계획표

본문내용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1. 프로그램의 주제

-화장품의 진실과 거짓을 알고, 올바른 화장품의 선택과 피부를 보호하는 화장법에 대해서 공부해 보자.

2. 주제 선정 이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사람, 특히 여성들의 관심사인 화장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면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피부문제로 안타까움에 눈물 흘리는 여성들의 눈을 뜨게 만들고 위안을 주며 그들이 본래 간직했던 아름다움을 되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파우더에서 석면 검출’ ‘세안제에 계면활성제 사용’ 와 같이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보도 되어 화장품에 대한 불신감 확대.
ㅡ>화장품에 대한 유해성분과 유해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3. 프로그램 개발 목적

-화장품의 유해성과 유해성분에 대해 숙지할 수 있게 교육하고 실생활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올바른 화장법을 통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예상 효과

-자신의 현재 피부 상태를 인식한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숙지 할 수 있게한다.
-약사법을 위반한 화장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한다.

5. 장애요인

-화장품의 유해성에 대한 정보수집의 어려움 : 방대한 화장품 회사들에 의해서 언론, 미디어매체들에 모두 화장품에 대한 광고가 넘치고 있고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인 ‘맨얼굴 미인’ 이라는 일본인 작가가 쓴 화장품의 유해성에 대해 알리는 책이 있는데 같은 작가의 5권정도 되는 화장품 유해성에 관한 구체적 지식이 나와있는 책은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임에도 우리나라에는 번역되지 않았다.)

-화장품에 대한 엄청난 광고로 교육 후에도 현혹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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