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적 소구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적 소구 광고의 정의

2. 성적 소구 광고의 특성

3. 성적 소구 광고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

4. 성적 소구 광고의 연구 이론

5. 성적 소구 광고의 사례
본문내용
성적 소구 광고의 특성은 첫째로 소재의 다양성을 들 수 있습니다. 성적 소구 광고는 직접적으로는 남녀의 신체노출을 통해서 표현할 수 있지만, 기타 다양한 소품을 통해서도 상징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따라서 성적 소구 광고는 표현소재에 있어서는 신체가 중심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둘째, 상징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소비자 정서상 직접적인 성 묘사는 부정적 광고효과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 노골적인 표현보다는 은유와 상징이라는 간접 적인 수단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부분적인 신체 노출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성적인 의미를 내포한 광고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셋째, 광고의 소구점이 소비자의 성적 심리라는 점이다. 때문에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는 일단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 수 있으며, 회상률도 높일 수 있다.
 
넷째, 해석의 다양성의 폭이 넓다는 점이다. 상징적이고 은유적인 표현으로 구성된 성적 소구 광고의 경우에는 소비자에 따라 광고메시지의 원 의미를 그대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반대로 표면적인 의미만을 읽는 데에 그칠 가능성도 있다.
 
다섯째, 표현 소재의 중심에 신체가 있다는 점이다. 성적 소구 광고에서는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표현을 중심으로 하던 간에 기본적으로 모델의 누디티(nudity)표현으로 성적 분위기를 유도한다. 성적 소구 광고가 성이라는 인간의 근본적 욕구를 기반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신체는 성적 소구 광고에 있어서 기본적인 소재이면서 핵심적인 표현요소로 활용된다.
여성헤어샵,콘돔형상화,에어벡(여성의가슴),건물임대(여성의 알몸)


대표적인 성적 소구 광고의 사례로는 켈빈클라인과 구찌를 들 수 있다. 캘빈클라인의 광고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성적으로 자극을 하고 또 그러한 자극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더욱 오랫동안 머물러 있으면서 자신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려고 했으며, 그의 전략은 성공적이었다.캘빈클라인의 광고는 TV광고보다는 주로 잡지의 화보나 옥외 광고 등의 수단을 통해서 전달되었는데 TV광고는 잡지나 옥외 광고보다는 규제가 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켈빈클라인은 아시아홍보모델로 우리나라 ‘섹시아이콘’인 이효리를 선정하기도 하였다.
켈빈클라인은 이와 같이 섹스와 자신들의 상품을 관련시키고 ’패션은 섹스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일관된 광고 전략을 수행 하고 있다. 이러한 성적 소구를 이용한 광고로 성공한 사례로는 캘빈클라인 뿐만 아니라 구찌도 대표적인데, 구찌의 수석 디자이너 톰포드는 광고에 온갖 성적 은유뿐만 아니라 에로티시즘을 직설적으로 담아내면서 대중을 열광케 하였으며 그 대중들을 peeping Tom의 동조자로 만들어 내었습니다.




리바이스 광고 역시 대표적인 성적 소구 광고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이 광고는 성적 소구 광고 연구이론의 환상적 성적 소구 광고 유형과 상징적 성적 소구 광고 두 유형에 다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속의 남녀가 옷을 벗는 장면은 성행위 장면을 상징하기도 하면서 2007 리바이스 옷 컬렉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흐... 그냥 만족해요~~
  • wonjun0***
    (2009.12.07 17:04:36)
회원 추천자료
  • 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성적소구광고차 례성적소구 광고의 정의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목적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유형 (주선아)성 지향적 (Sex-orientation) 성적소구기능적(Function) 성적소구환상적(Fantastic) 성적소구상징적(Symbolic) 성적도구부적절한(Inappropriate) 성적소구성적소구 광고의 효과 (김세희)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다환기자아개념육체적 매력브랜드 회상률의 감소성적소구 광고 효과 비교 (조용범)표현기법에 따른 성적광고 효과 비교남녀에 따른 성

  • 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목 차Ⅰ. 서론1. 성적소구광고의 현황2. 성적소구광고의 정의1) 소구(appeal)란 무엇인가?2) 성적소구광고란 무엇인가?Ⅱ.본론1. 성적소구광고의 특성2. 성적 소구 광고의 유형3. 성적소구광고의 효과1) 신체노출에 의한 광고 주목성의 증가2) 브랜드 회상률의 상대적 감소3) 각성(arousal)4) 자아개념(self-concept or self-image)5) 육체적 매력4. 성적 소구 광고의 장점 및 단점1) 장점2) 단점Ⅲ. 결론 ※ 참고문헌Ⅰ.서론1. 성적소구광고의 현황우리는 광

  • [광고학] 성적소구과 성적소구광고
  • 성적소구과 성적소구광고(4조)- 목 차 -1. 서론2. 성적소구의 정의 및 유형3. 성적소구 광고 표현4. 성적소구 광고의 현황(성적소구 광고의 과거와 현재)5. 성적소구 광고 분석6. 결론(성적소구 광고의 미래)1. 서론광고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성적 소구는 지금까지의 많은 사회적 비난과 그 설득적 효과에 대한 확실한 실증적 연구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노출빈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이러한

  • [광고학] 성적소구과 성적소구광고
  • 성적소구과 성적소구광고- 목 차 -1. 서론2. 성적소구의 정의 및 유형3. 성적소구 광고 표현4. 성적소구 광고의 현황(성적소구 광고의 과거와 현재)5. 성적소구 광고 분석6. 결론(성적소구 광고의 미래)1. 서론광고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성적 소구는 지금까지의 많은 사회적 비난과 그 설득적 효과에 대한 확실한 실증적 연구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노출빈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이러한 성적 소구의 역기

  • [섹스어필광고] 에로티시즘과 성적소구광고
  • 목 차Ⅰ. 서론Ⅱ. 본론⋅심리적 측면에서의 에로티시즘⋅광고와 에로티시즘⋅성적 소구광고의 개념⋅성표현과 매력도⋅성적 소구광고의 유형⋅성적 소구광고의 실⋅성적 소구광고의 효과⋅소비자의 반대와 광고주의 반응⋅섹스어필 광고와 표현방법⋅섹스어필 광고 사용시 고려사항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