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국내외 영화사 & 배급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영화사와 배급사의 정의
2〉종류(국내·외)
3〉연도별 개봉 영화 수
4〉3대 메이저사 국내영화시장 점유율
5〉이익구조
6〉문제점
7〉개인영화사 등장. 설립효과
8〉해결방안
9〉질문

본문내용
1) 영화사와 배급사의 정의

☞ 영화사
• 영화의 제작·배급 또는 수입·수출 따위를 업으로 하는 회사.
• 영어로는 Film Studio.
-Film Studio는 영화의 제작(Production)과 배급(Distribution)을 가르킨다.
• Filmmaking은 초기 단계의 줄거리부터 발달, 준비, 제작에서 세일즈와 배급에 이르기까지 전체과정을 뜻하는 용어

☞ 배급사
• 영화를 극장에 공급하는 하는 것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
• 제작사에서 만들어진 영화를 전국 각지로 공급하는, 운반을 담당


[배급사의 역할 그림]

※ 과거에는 영화사, 배급사를 따로 운영하는 방식이었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영화사와 배급사가 통합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조사빈편저 백양출판사 1999. 임청산외 다섯수레 1999. 황선길 범우사 1999. 한창완 한울아카데미 2001. John Halas, Roger Manvell 신아사 2000. 유승호 전자신문사 2002. 김재영. 문화관광부 2001. 12. 문화관광부 2002. 12. 문화관광부 20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조사를 거듭하면서 익명성 자체에 대한 규제 차원을 넘어서 익명성은 가치중립적인 대상으로 이를 접하는 이들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에 이르렀다.현재 진행되는 인터넷 실명제 주민등록번호 대체제 등은 일시적인 문제 완화를 위한 접근일 뿐 올바른 인식 형성과는 거리감이 있게 보이며 인간 본연적인 면모에 효력을 나타내는 몇 가지 해결책을 생각해 보았다.9.4.5 제도적인 접근-사이트에 대한 처벌 강화인터넷 포털

  • [영화산업] 영화 `태극기휘날리며` 경영전략분석
  • 영화사프로덕션융자자기자금PFD계약제작자금* 제1 모델 장점: 영화사의 제작 및 배급에 관한 풍부한 리소스 이용이 가능하다.단점: 영화사의 컨트롤 지배화, 이익의 절반을 양분한다.보증채무금융기관영화사, 비디오소프트 메이커, TV 방송국 등 배급자프로듀서완성보증회사재보험회사* 제2 모델 - Negative Pickup완성보증융자보증계약담보독립 프로덕션배급권 사전양도(배급계약)청구권

  •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 및 스크린쿼터를 둘러싼 논쟁과 향후 대응
  • 매스미디어’가 사라지고 수많은 개별적인 ‘마이크로 미디어’가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제 문화의 유통은 인터넷을 통해 대중의 시대에서 개인의 시대로 혁명적인 전환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도래하는 개별적인 ‘마이크로 미디어’ 시대의 전망을 바라보면서 한국영화계의 위기의식은 한국영화시장의 낮은 점유율이 아니라 한국인의 정체성을 담보로 하는 한국영화문화의 측면을 등한시 하고 있다는 대다수 한국영화인과 관객의 의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커뮤니케이션북스손창용, 여현철, “한국케이블 TV산업론” - 커뮤니케이션북스 위성방송연구 :위성방송과 수용자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김광희, “우리나라 케이블 tv서비스의 마케팅 촉진전략방안”- 서강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윤용필, pay per view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영영대학원 마케팅 전공, 2000박해현, “매스미디어 사라지고 미크로미디어 시대 열려” 조선일보 2000.1.6이우용, 정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