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이비지니스]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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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2. Business Description
3. Market Analysis and Strategy
3. 1 Market Analysis
3. 1. 1. Market Environment
3. 1. 2. Competitor Analysis
3. 2 Market Strategy
3. 2. 1. Differentiation from Competitor
3. 2. 2. STP Strategy
3. 2. 3. 4P Strategy

4. Operation Plan
5. SWOT
6. Exit Strategy
7. Management Plan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Any Time Any Health는 2009년 7월 경 사업을 런칭할 예정에 있고, 전반적인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지난 40년간 대한민국은 고도성장을 지속하여 2000년 대 이후 질 높은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바람이 불었으며, 이는 곧 웰빙 문화의 대두로 이어졌고 이는 잠깐의 유행이 아닌 당당한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에 따른 수많은 건강산업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건강 산업들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많이 활성화되어 있고 오프라인 건강 산업들은 아직 고객들의 Needs를 충분히 만족시킬만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지 못하여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온라인 헬스 사이트는 단순히 대중적인 건강과 운동, 다이어트 정보들만을 제공하는 반쪽 비즈니스 모델만을 가지고 있다.
Any Time Any Health가 제공하는 온라인 헬스 케어는 기존에 존재하는 온라인 웹 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정보만을 제공해주는 단순한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하여, 고객에게 개인별 맞춤 건강 정보 - 운동 방법과 식이요법 등 - 를 제공해주고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해준다. 그리고 Any Time Any Health는 실제 휘트니스 센터와의 연계로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아진 서비스의 제공과 웹 2.0 시대에 발맞춰 활발한 고객과의 Feedback과 고객들에게 건강 정보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커뮤니티의 개설, 식이요법의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 관리와 실질적인 식재료의 공급, 그리고 기타 고객들이 원하는 유용한 헬스 케어 서비스를 갖춤으로써 완벽에 가까운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Any Time Any Health는 2009년 7월 런칭 이후 2009년 말까지 1,000명의 고객을 유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2012년 6월 경 20,000명의 회원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으며, 온라인 산업은 사업이 궤도에 오르고 고객에게 인지되는 시점부터 폭발적으로 고객이 증가하는 산업 특성상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로 예상된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현재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는 굉장히 미미한 수준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현재 Any Time Any Health의 비즈니스 모델에 근접할 수 있는 모델을 가진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 사이트, 또는 그러한 유사 서비스들은 온라인 헬스 케어 시장에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지는 않지만 온라인 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47kg이라는 사이트가 우리의 경쟁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Any Time Any Health 의 비즈니스 모델에 포함되어 있는 오프라인 병행 서비스에 대한 부분은 병원에 한정되어있고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Any Time Any Health가 충분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다.
고객의 Needs를 충분히 반영하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ny Time Any Health의 비즈니스 모델은 온라인 헬스 케어 시장에서 실질적인 First Mover로서의 강점을 지니게 될 것이다.
Any Time Any Health의 경영진은 6명의 Management Team으로 이루어져있고 이 Team의 모든 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고객에게 최고의 건강 문화를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Vision은 Any Time Any Health를 온라인 헬스 케어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2. Business Description
Any Time Any Health는 2009년 런칭을 예정, 이러한 시장의 잠재성을 바탕으로 하여 헬스 케어 부문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그것에 더하여 오프라인 서비스를 추가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Any Time Any Health는 온라인으로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여타 건강에 관련한 많은 정보들과 실질적인 관련 물품을 판매하고, 오프라인 헬스 클럽과 연계하여 고객은 온 ․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다.


▶ Our Vision
Any Time Any Health는 고객에게 헬스 케어에 대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기업이다.
▶ Our Mission
Any Time Any Health는 Any Time Any Health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존재한다.
▶ Management team
송재화: Strategy 정성훈: President 이영준: Finance
전주리: Marketing 한미애: Web Design & MIS
▶ Contract information
AnyTimeAnyHealth.co.kr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80-4 Any Time Any Health
(02) XXX - XXXX
E-mail address : Manager12@AnyTimeAnyHealth.co.kr
Web site : www.anytimeanyhealth.co.kr


3. Market Analysis and Strategy

3. 1. Marke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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