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RFID기술을 이용한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 업 기 회
2. 사 업 분 석
3. 제품 또는 서비스
4. 마 케 팅 계 획
5. 조 직 계 획
6. 재 무 계 획
7. 향 후 경영전략
- 본문내용
-
1. 사업기회
2. 사업분석
1)등장배경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을 보러갈 때, 구매계획을 세우게 된다. 필요한 물품이 무엇인지, 필요하다면 어느 정도 필요한지, 그리고 어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할지 등을 미리 사전에 계획을 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실제로 대형할인마트에 가게 되면, 장을 보면서 처음에 의도했던 것과는 다르게 장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한번 장을 볼 때, 대량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자신이 처음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될 확률이 높다.
비단 금액적인 측면만이 아니다. 어떤 품목을 구매하려 할 때, 그 제품에 대하여 여러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 가령, 육류를 구매하려 할 때 원산지 정보를 원한다던지, 와인과 같은 전문화된 품목을 구매할 때, 와인에 대한 여러 특성과 기호, 종류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던지, 우유나 빵과 같은 것을 구매하려 할 때 그 유통기한의 정보를 원하는 등 수많은 정보에 대한 욕구가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현재 대형할인마트에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시스템이 미흡하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RFID 시스템의 도입이 거론되어지고 있고,실제 도입, 운영되는 부분도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RFID 시스템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