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도루코 면도기의 국내시장 도약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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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 소개

2.도루코 주요 제품

3.시장 분석

4.전략 (SWOT, STP, 4P)

5.결론
본문내용
회사 소개


1955년 동양경금속 주식회사설립

1990년 우수상표선정
(특허청으로부터 수출부분 최우수상수상)

2000년~2002년 KBI(한국브랜드 파워조사 )
면도날 부분 브랜드파워 1위선정

2002년 연속1위선정 면도기 및 면도날 부문
세계일류상품선정(산업자원부)

2005년~2007년 미국판매 DORCO USA.INC 설립 및
사무실 개소
DORCO MEXICO S.A 영업사무소 개소

시장 분석

시장 구조와 규모

전체 면도기 시장 : 전기 면도기와 습식 면도기 시장으로 구성
습식 면도기 시장 : 저가인 일회용 면도기와 고가인 시스템면도기로 구성
시스템면도기 시장 : 면도기(Razor)와 면도날(Blade)로 구성

면도기 시장보다 면도날 시장에서 큰 매출 발생
대부분의 마케팅은 면도기에 집중되어 있음
 역할모델과 수익모델이 다른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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