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Web 2.0 웹2.0 -롱테일(longtail), 메쉬 업(mash u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Web 2.0
Ⅲ. 본론2. Longtail, Mashup - 기업 사례
1. 롱테일(longtail)
2. 롱테일의 사례 연구 - 키바
3. 메쉬 업(mash up)
4. 메쉬업의 사례 연구 - 구글 맵스
Ⅳ. 결언
Ⅴ.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존의 Web 1.0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인 Web 2.0이라는 개념이 등장하였다. 보통 사람들은 Web 2.0이라는 개념을 들으면 대체로 Google, blog, Wikiperdia, Youtube, Twitter 등의 단어들을 먼저 떠올리게 될 것이다. Web 2.0이란 개념은 사실상 어느 실체가 존재하는 개념은 아니며,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도 무리가 있는 개념이다. 하지만 이러한 Web 2.0이라는 개념이 위와 같은 단어들을 연상시킬 수 있는것은 Web 2.0이 저런 단어들을 떠올리게 하는 몇가지 특성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Web 2.0이라는 개념을 사용했던 O’Reilly의 말을 인용해보면 Web 2.0은 웹 플랫폼으로써 집단지성을 이용하고, 데이터가 바로 핵심이며, 소프트웨어의 릴리즈 주기는 종말을 맞는다. 또한 프로그램은 가볍고, 단일 디바이스를 넘어서며, 사용자 경험은 풍부해진다. 이런한 특징들로 설명가능한 Web 2.0은 기존의 Web 1.0과는 구분지어지며, 하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루고 있다. Web 1.0과는 달리 무수한 개인들이 하나의 허브가 될 수 있는 Web 2.0은 Web 2.0을 대표하는 많은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Web 2.0에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하여, 수많은 키워드로 표현가능한 Web 2.0 중에서 Web 2.0의 근간이 될 수 있는 Longtail이라는 개념과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Mash-up이라는 두 키워드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Web 2.0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Web 2.0
1) Web 1.0 VS Web 2.0
① Web 1.0
- Web 2.0이 유행하기 전의 World Wide Web상태를 일컬으며, 1994년부터 2004년까지의 기간 동안에 있던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이에 해당.
- 전형적인 웹 1.0 웹사이트의 요소 : 정적 페이지
프레임셋의 사용
첫 브라우저 전쟁 동안에 도입된 <blink>와 <marquee> 태그와 같은 사유 HTML 확장 기능
온라인 방명록
GIF 단추
② Web 2.0
- 단순한 사이트가 아닌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혼자가 아닌 다수의 모임으로서 누구나 확장성을 가져가면서 정보를 공유하는 개방에 중심을 둔 새로운 웹사이트를 지칭하는 하나의 패러다임.
- 참고문헌
-
니콜라스 카, 『Big Switch - Web 2.0시대, 거대한 변환이 시작된다』, 동아시아, 2008
스가야 요시히로, 『롱테일의 법칙』, 재인, 2006
정유진, 『정유진의 Web 2.0 기획론』, 한빛미디어, 2006
http://www.internetmap.kr
http://www.ologist.co.kr
http://www.palgle.com
http://www.hnymca.or.kr/
http://cafe.daum.net/intepsd/
http://cafe.daum.net/ImpossibleDrea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