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상사의 리더십이 종사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설계의 배경
이론적 고찰
연구설계
실증분석
가설검증
결론
한계점
본문내용
배경 1.
21세기 지식 정보와 사회에서 기업 환경의 변화


배경 2.
호텔의 특수성


배경 3.
급변하는 국내 외 환경 속 조직변화의 불확실성 가중


호텔의 특수성

1. 노동 집약적인 서비스 산업


2. 최고의 리더십을 갖춘 중간 리더 존재:
(성공을 지속시켜주는 역할)



국내 외 환경 속 조직변화의 불확실성 가중


호텔기업 내에서 단기적인
비용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인적자원을 보는 견해 중시


1. 거래적 리더십
리더와 직원, 쌍방향의 공헌이 인정되고 보상받는
상호의존적 관계 (사회적 교환, 협상된 거래)


리더십 구분 구성요소 내용
거래적
리더십 조건적 보상 리더가 규정한 수준의 성과를 부하가 달성했을 경우 보상을 제공
예외에 의한 관리 리더는 부하들이 실패하고 이탈된 행동을 보일 때 (합의된 성과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을 때)만 개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