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20대 여대생으로의 고객 확장을 위한 캔커피 제품에 대한 인식 및 구매 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배경 및 목적
Ⅱ. 조사방법
Ⅲ. 조사내용분석
1.캔커피 제품 시장분석
2.캔커피 제품 구매행태
3.조지아 캔커피 광고 인지도 및 구매경험
4.조지아 캔커피에 대한 반응
Ⅳ. 결론
1. 전략적 제안점
2. 한계점
- 본문내용
-
“ 조지아 커피”
- 세계 판매 1위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 2008년 소매점판매량기준
* 2007년 기준, 전 세계 캔커피 음료 판매량의 24%
-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잘 알려짐
- 일본 코카콜라에서 1975년 출시
- 현재 일본 내 캔커피 시장 - 판매량 1위
- 지난해 5월 한국시장에 출시
.
.
.
1) 캔커피 구매빈도
캔커피 구매빈도는 주 0-1회(45.7%)라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음
기타의견으로 시험기간 등 특정 시기에 주로 음용한다는 응답이 다수
2) 캔커피 구매장소
편의점(49.0%), 학교매점(26.7%), 자판기(19.3%)의 세가지 경로가 95% 이상
: 조사대상자들의 특성(20대 여대생)에 따라 대학 내, 대학가에서 주로 구매가 이루어짐
3) 캔커피 구매 이유
‘졸음을 쫒기 위해서(56.00%)’가 가장 높은 비율, 다음으로는 ‘습관적으로(27.67%)’, ‘끼니 중간 간식으로(18.97%)’
4) 캔커피 구매 시 고려 항목
맛>가격>디자인>용량>브랜드>판매촉진>광고>매장진열>제조회사
- 적정가격
1회 구매 시 적정하다고 느끼는 캔커피의 가격은 600원에서 900원(70.7%)
90%의 사람들은 1회 구매 시 1000원 이내의 가격을 적정 캔커피 가격으로 인지
- 선호용량
175ml(일반 캔커피 용량)에 만족 : 31.3%
용량 210ml, 240ml, 275ml의 선호도 격차는 크지 않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