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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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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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Six-Sigma 등장배경
2) Six-Sigma 란?
본론
1) Six-Sigma의 도입배경
2) Six-Sigma 수행절차
3) Six-Sigma Belt 제도
4) 기존품질경영과의
비교분석
5) Six-Sigma 성공요인
6) Six-Sigma의 문제점
7) Six-Sigma 대표사례
결론
1) 우리의 동향과 과제
2)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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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고객중심경영의 일환
Mikel Harry의 주도아래 경영기법 발전
본래 통계학 용어로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고객의 요구를 99.99966% 정도의 수준으로 만족
시키고자 하는 목표
① 불량률을 3.4PPM 또는 결함 발생 수 3.4DPMO 이하로
하고자 하는 기업의 품질 경영 전략
② 종업원들의 일하는 자세, 생각하는 습관, 품질 등을
중요시 하는 올바른 기업문화의 조성
③ 품질의 향상과 비용의 절감으로 고객만족과 회사의
발전이 실현된다는 철학
셋째, 성공 사례
Six-Sigma 성공의 결과는 이 같은 엄청난 재무 성과
뿐만 아니라 기업문화의 긍정적이고 심도있는 변화,
개선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 공통적인 언어의 사용에
따른 비교 기준의 제공, 데이터에 기초한 관리 및 개선
등의 효과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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