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운영방식
SWOT분석
STP분석
4P’s분석
CSR분석
본문내용
스타벅스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
3명의 동업자가 1971년 시애틀에서 개점
소매업체에서 출발 ->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 라이센스 계약 체결


커피빈
미국 L.A에서 1963년에 세워짐
1996년에 빅터 새순이 “Coffee Beans”라는 이름의 매장을 여러 곳에 개점
Sasoon 과의 오랜 친분으로
시계무역인 박상배 (커피빈코리아 대표)개인이 들여옴

커피빈
Segmentation
라이프스타일 및 사이코 그래픽스
Targeting
고학력층의 20, 30대 여성들
외곽지역
Positioning
Tea에주력, 친밀한 서비스와 편안한 분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About Starbucks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스타벅스 분석 머니투데이 2006년 5월27일자세계 최대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의 1분기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했으며 동일점포 매출이 10% 증가했다. 이는 장기 목표치인 3∼7% 증가율을 웃도는 것이다. 1971년 시애틀에서 작은 테이크 아웃 점포로 시작한 스타벅스의 현재 점포 수는 미국 내에 7천600개, 해외에 3천100에 이른다.스타벅스는 점포 수를 국내와 해외 모두 1만5천 개 씩으로 늘리고 향후 3∼5년간 연간 매출 증가율 20%, 순이익 증가율 20∼25

  • [광고카피라이팅] 스타벅스 광고
  • 당신을 위한 커피스 타 벅 스Contents4. 광고목표 및 표현 컨셉 2.분석 & SWOT- 시장 상황- 소비자 분석- 경쟁사 소개3. 스타벅스 & 커피빈의 Promotion5. 광고 아이디어1. 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 소개유래 : 1971년 미국 시애틀 에서 처음으로 설립.커피 원재료를 판매하는 곳이었음 하워드 슐츠가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 커피 문화를 도입. 그 이후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198

  • [조사방법론]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
  • 스타벅스(Starbucks)는 290여 개, 로즈버드(Rosebud)는 270여 개, 할리스커피(Hollys)는 190여 개, 커피빈(Coffee Bean)은 160여 개, 엔젤인어스(Angel-in-us Coffee)는 150여 개로 몇 년 전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업계는 커피 전문점 시장이 포화상태에 들어섰다는 일부 지적에도 불구하고 아직 성장 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방 상권과 틈새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면 아직도 시장 규모는 충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업계의 분석은 커피시장의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이 불황에도 아랑곳없이 빠르게 늘고 있다. 3~4년 전부터 빠른 속도로 커피전문점 시장을 점유한 커피 전문점은 대학가, 사무실밀집지역, 지하철역 주변에서 쉽게 눈에 뛸 정도로 늘었다. 국내 커피전문점의 시장 규모는 약 2천억 원대로 추정된다. 인스턴트커피를 포함해 1조 2천억 원대로 추정되는 국내 커피시장에서 16%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크고 작은 프랜차이즈 본사만 10여곳에 이른다. 시장에서는 스타벅스, 커피 빈, 시애틀스 베스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