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 업 분 석

2.문 제 점

3.해 결 방 안
본문내용
◆ 주제제시

초기산업의 선발주자로 시장을
선점하던 기업이 후발주자들의 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시장을 내어준 이유와 해결책을 찾아보자


◆ 기업선정
㈜아이리버


MP3 시장에서 한때
세계 1등, 국내 1등 기업이었던 아이리버가 왜 2등기업으로
추락하였는가?



.
.
.
◆ 문제점Ⅰ
아이리버 기존의 이미지 상쇄

MP3에 몰두하지 못하고, 다양한 분야(전자사전, 네비게이션)에 걸친사업

아이리버의 주가가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다른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게 된 원인

첫째, 타사의 공세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인한
경영위기(애플이나 삼성의 가격경쟁력 등)
둘째, 구매자들의 성향과 스타일 변화
셋째, MP3 기능을 가진 MP3폰의 등장
넷째, MP3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부품가격 하락
다섯째, 중국산 MP4라는 저가이면서
고성능인 MP4의 출시


◆ 문제점Ⅱ
제품 출시 이후, 관리보다는 신제품 출시에만 치중

◉사례1
- 회사가 어려워지다 보니 애널리스트들의
관심권 밖에서 벗어남.
- 레인콤은 단지 와이브로용 게임 단말기 등
하반기에 등장할 신제품에만 치중.
- MP3플레이어에서의 '아이리버'신화를 이어간다는 전략.

# 기존의 제품을 수정보단 신제품에만 집중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경영학의 원리를 결합함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능력을 기획, 개발 및 운용하는 활동으로 정의 할 수 있겠다. 다실말하면 기술경영은 정보, 연구, 개발, 제조활동, 엔지니어와 과학자의 활동, 기능적인 활동을 관리하는 것으로서 이러한 상호 연계활동이 기술경영 시스템으로 통합되면서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통합(Convergence)라 할 수 있겠다. 바로 이 통합이라는 관전에서 기술경영을 고찰할 때 4가지로 묶을 수 있는데. 첫째, 불활속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경영학대학원, 2006년 2월, p.23~27.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멜론이나 도시락과 같은 유료음악포털들은 이전의 온라인 기반 유료음악포털에 비해 몇 가지 전략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멜론과 같은 음악포털이 주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 소비자 집단은 자사의 이동통신 가입자들이다. 따라서 정기적인 유인물이나 이동통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신

  • 학습훈련 레포트
  • 실패에 대해 관대해야 한다. 보상에는 외적 보상과 내적 보상이 있을 수 있는데 어느 한 쪽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두 가지 보상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었을 때 조직원들의 셀프리더십을 키워 줄 수 있다. 외적 보상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 인센티브제도가 있는데 요즘 기업들에서는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인센티브제도를 체택 하고 있다. 이에 더 발전된 개념으로 스톡옵션제도가 나왔는데 예전에는 임원들에게만 자사주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유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 사례(Iriver와 Apple 비교)
  • 마케팅 실패사례Iriver와 Apple1. about iriver2. 기업환경분석4. 마케팅 실패5. 마케팅 실패 요인6. 아이팟의 성공사례7. Q&ACONTENTS3. 마케팅 전략과 성공마케팅 실패사례About iriver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iriver2009년 3월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경영학 원론 Team Report제출일 : 2003 / 11 / 07담당교수 경영 메커니즘목 차1 서론 21.1 들어가며 21.2 기업의 생존, 성공을 분석하는 기존의 틀 (Old Paradigm) 31.3 기존의 패러다임을 실제 사례에 적용 41.4 S, E, R paradigm의 한계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 52 메커니즘 이론 62.1 경영 메커니즘론 62.2 포텐셜(Potential) 메커니즘 62.2.1 포텐셜 메커니즘의 기본 구성요소 62.2.2 포텐셜 메커니즘의 주요 개념 72.2.3 포텐셜 메커니즘 프로세스 83 사례연구 – iRiver 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