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 업 분 석
2.문 제 점
3.해 결 방 안
- 본문내용
-
◆ 주제제시
초기산업의 선발주자로 시장을
선점하던 기업이 후발주자들의 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시장을 내어준 이유와 해결책을 찾아보자
◆ 기업선정
㈜아이리버
MP3 시장에서 한때
세계 1등, 국내 1등 기업이었던 아이리버가 왜 2등기업으로
추락하였는가?
.
.
.
◆ 문제점Ⅰ
아이리버 기존의 이미지 상쇄
MP3에 몰두하지 못하고, 다양한 분야(전자사전, 네비게이션)에 걸친사업
아이리버의 주가가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다른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게 된 원인
첫째, 타사의 공세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인한
경영위기(애플이나 삼성의 가격경쟁력 등)
둘째, 구매자들의 성향과 스타일 변화
셋째, MP3 기능을 가진 MP3폰의 등장
넷째, MP3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부품가격 하락
다섯째, 중국산 MP4라는 저가이면서
고성능인 MP4의 출시
◆ 문제점Ⅱ
제품 출시 이후, 관리보다는 신제품 출시에만 치중
◉사례1
- 회사가 어려워지다 보니 애널리스트들의
관심권 밖에서 벗어남.
- 레인콤은 단지 와이브로용 게임 단말기 등
하반기에 등장할 신제품에만 치중.
- MP3플레이어에서의 '아이리버'신화를 이어간다는 전략.
# 기존의 제품을 수정보단 신제품에만 집중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