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핵심인재 유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핵심인재 유출

2.삼성전자의 핵심인재관리

3.삼성전자 인재유출의 원인 및 문제점

4.해결방안

본문내용
핵심인재 유출

핵심인재란?

- 해당인력의 존재 자체가 기업의 핵심역량이 되는 혼자서 수 만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는 기술, 영업, 관리 등의 천재급, 수재급 인재

외부유출 시 기술력 약화, 사업추진 차질, 고객 상실 등으로 인해 기업이 치명적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은 인재

높은 보상을 받으면서 회사에 대한 상대적 기여도가 월등한 인재



삼성전자의 핵심인재관리


채용

경력사원

3∙4∙5급 신입사원


육성

리더십위주 교육 (21c=사람이 핵심역량)

Value공유,
차세대 리더양성, 글로벌역량강화

직능전문가 양성 등의 세분화된 육성프로세스


평가

업적평가

역량평가


보상

임금제 + 성과금

임금제는
학력기준에 따라
연봉제/월급제

성과급제는
개인성과급 /집단성과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소개 경영 이념 핵심가치 인재상 무 노조
  • 인재 발굴인력 선발삼성전자 소개성과 보상평가와 시사점3. 타 기업과의 차별점성과 보상3성과 보상삼성전자 소개인력 선발평가와 시사점1. 삼성전자 인사제도의 흐름∼ 19961997 ~ 19992000 ~ 20022003 ∼ (中長期)新인사 제도한가족 Plan열린 채용싱글 전자,사업본부 체제성장전략능력주의 인사경영전략보상방향주요인사제도인적자원 관리구조조정프로세스 조직(GPM 체제)연봉제보상체계 차별화성장전략성과주의 인사핵심인력

  • [핵심인재]핵심인재 관리 방안 - 삼성사례
  • 핵심인재의 기준3. 핵심인재 유출의 배경과 영향4. 핵심인재 확보양성하기 위한 국내기업의 대응방안Ⅱ.핵심인재의 확보와 유지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 91. 왜 지금 핵심인재가 필요한가? 2. 기업은 핵심인재를 어떻게 관리하는가? 3. 기업의 인재관리상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4. 외국의 사례와 우리기업의 대응방향 Ⅲ. 삼성그룹의 핵심인재 관리방안111. 삼성그룹개요&계열사현황2. 삼성그룹의 인사제도3. 삼성전자의

  • [핵심인재관리] 삼성의 인적자원관리
  • 제 목 : 삼성의 인적자원관리과 목인적자원관리학 과경영학과학 번이 름 제 출 일2003.12.12담당교수목차.Ⅰ. 핵심인재에 관하여1. 핵심인재의 정의2. 핵심인재의 기준Ⅱ.핵심인재의 확보와 유지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1. 왜 지금 핵심인재가 필요한가? 2. 기업은 핵심인재를 어떻게 관리하는가? 3. 기업의 인재관리상의 문제점과 개선방향4. 외국의 사례와 우리기업의 대응방향 Ⅲ. 사례 -핵심인재

  • [인적자원개발] SK와 CJ의 채용관리 사례를 통한 채용시스템 변화 분석
  • 인재상, 채용대상, 모집 시기 및 방법, 전형절차 및 채용절차에 대하여 분석하였고, CJ와 비교를 통하여 심층 분석해보았다.3. 연구 방법 채용관리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기 위하여 우리 조는 채용관리의 서적 및 신문기사, 인터넷 자료 등을 통하여 채용관리의 이론 및 그에 따른 기업체 사례를 조사 하였고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인적자원개발론 수업에서 학습했던 이론을 활용하였다.I. 본론 1. 채용관리의 이론1) 채용관리의 이론적 배경 조직이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했다. LG전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Fast Innovation과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성 장전 략Fast Innovation매출과 시장점유율 측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