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미팅&소개팅 과학적 분석으로 호감도 올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기타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 미팅&소개팅 과학적 분석으로 호감도 올리기
목차
Ⅰ. 서론
조사취지

Ⅱ. 본론
1)조사방법
2)조사결과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조사 목적

미팅과 소개팅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특히나 풋풋한 대학생활에서 미팅 소개팅은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미팅과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몇 명일까? 왜 나는 계속 짝을 찾지 못하고 미팅과 소개팅에서 번번이 헤매는 것일까? ‘어딘가에 내 짝이 있겠지.’ 라고 운명이나 타령하며 무심하게 있다간 돈과 시간낭비만 할 뿐 얻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많은 솔로 대학생들이 미팅/소개팅에 대한Needs와 Wants를 가지고 있으나 막상 기회가 왔을 때 잘못 알려진 정보를 맹신하거나 경험부족으로 인해 안타까운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만남도 과학이다. 우리 ILH조는 미팅 소개팅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서 실패자에겐 왜 당신이 미팅과 소개팅에서 실패 했는지를, 성공자에겐 앞으로의 더욱 높은 성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잘못되거나 모자란 혹은 넘치는 정보들로 인해 빚어지는 혼란을 차단하고 대학생들의 물적, 심적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미팅, 소개팅의 성공을 위한 올바른 방법론이 여기에 있다.
가자! 나의 파트너를 찾아서

Ⅱ. 본론

1. 조사 방법
- 조사 방법 : 설문지법을 통한 SPSS통계분석 이용
- 대상 : 2회 이상의 미팅/소개팅 경험자 (남녀 각 35명씩 70명)
- 일시 : 2009.05.26~2009.05.28 (3일간)
- 미팅 소개팅에 관련된 연구가설들
1) 주선자의 성별에 따라 미팅 소개팅 만족도가 달라질 것이다.
2) 미팅 소개팅 시 음주여부에 따라 호감도가 상승할 것이다.
3) 명품의 소지는 상대방에 호감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4) 미팅 소개팅 경험이 증가할수록 성공률이 높아 질 것이다.
(성공률 = 2회 이상의 만남)
(성공률 = 2회 이상의 만남)
*설문지 참조
2. 조사결과
본격적인 가설과 관련된 질문에 앞서, 성별 간 중요하게 생각되는 이성의 항목에 대해 물어보았다. 조사 결과, 남성이 생각하는 이성의 중요 항목은 1위 외모(1.9) 2위 패션스타일(2.7) 3위 매너(3.6)순으로 나왔다. 여성이 생각하는 이성의 중요 항목은 1위 외모(2.6) 2위 매너(2.8) 3위 패션스타일 (3.4)순으로 나왔다. 이로써 남, 여 모두 외모를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타 답변들로는 성격, 몸매, 지능, 됨됨이, 느낌, 가족관계, 매력 등이 있었다.[ ()안에 있는 숫자는 순위평균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올리기 위한 계획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가능하면 소비자들을 점포태에 오래 묶어두기 위하여 창문이나 시계를 제거함으로서 소비자가 시간을 감지할 수 있는 계기들을 근원적으로 없앤다.- 효과적인 진열은 매출의 증대나 특정 품목의 판매를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과학적으로 응용한 것이 플래노그램이나 웨보그램이다.- 쉬어갈 수 있는 점포내 공간이나 문화센터는 여성 방문자의 매장 방문을 촉진한다.- 고객 회전

  • [인적자원관리] 기업의 인재상과 모집 선발 과정의 타당성
  • 조사하고, 직군별 우수성과자를 선정하여 현업인터뷰를 통해 직군별 주요 역량을 8개씩 추출하였다. 추출된 8개의 역량에 대해 중요도 평가를 거칠 후 , 역량 간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직군별 4개의 핵심역량을 최종 선정하였다. 신입사원 직군별 CORE COMPETENCY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직군분류구성직종핵심역량 선정사유경영지원군행정직전산직문제해결 및 분석력창의성과 혁신성타인배려와 원만한 협조계획 및 조직화1. 스태프기능 및 합리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다. 사실 나는 ‘테크 가이(기술에 밝은 사람)’가 전혀 아니다. 그렇지만 혁신의 중심에는 기술이 있다. 기술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창업자 – 필나이트▲ 나이키나이키의 정체성은 여전히 신발―운동화 외에

  • [마케팅분석]카이홀맨 광고분석
  • 조사- 크리에이티브 평가(1) 독창성 평가 (2) 임팩트효과- 광고 호감도- 브랜드 선호도6. 홀맨 캐릭터 프로필7. 10대들의 트랜드(1) 10대들의 문화적 특징(2) 휴대폰사용 문화8. 캐릭터산업의 활성화Ⅲ. 결론1. 10대(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2. 10대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3.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4. 제품에 따른 차별화 된 모델선정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5. 시대적 상황에 따른 전략을 세운다.6. 제품보다는 이미지광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취업으로 이어지는 이미지메이킹
  • 마케팅학 / 성균관대학교 인성과 예절 교양과목 강의현재매너아카데미 예라고 대표이사 국제이미지컨설턴트 한국협회 회장 항공우주인 선발 심사위원, 자문위원 기타사항인맥을 디자인하라 / 눈치코치 직장매너 매너가 경쟁력이다 / 구미호(9美好)가 성공한다 All about Manner 매너가 경쟁력이다 저자5) 면접관 자격요건실제 인사팀장을 역임한 사람.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면접기법을 전수하는 전문가로 활동하여 면접에 관한 제반내용을 숙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