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기용
왜 그들은 스포츠 스타를 CF에 기용하는가?
2.최근 김연아 신드롬
3.김연아 효과
4.김연아 열풍, 신드롬의 이유
5.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김연아의 광고 효과 분석
스타마케팅의 부정적 영향

본문내용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기용


데이비드 베컴
[축구선수]

아디다스, 펩시, 모토롤라,
디젤, 폴리스 선글라스,
질레트..ETC

축구선수 갑부 1위

박지성
[축구선수]

SK건설 광고모델

주택광고에 출연한 첫
스포츠스타


최경주
[골프선수]

정관장,신한은행

“최경주효과” 라는 말의 신생


일반 광고모델에 비해 높은 신뢰도
제품 노출의 자연스러움
선수의 페어플레이->기업의 신뢰도
스포츠 영웅을 닮고 싶어하는 모방심리->소비

한계점
선수의 슬럼프는 광고의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 [정보통신 경제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의 트위터
  • 광고에서도 트위터가 등장한다. 미국 전자제품 쇼핑몰 베스트바이의 광고를 보면, 광고 내내 트위터 주소가 나온다.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트위터 화면이 나오는 것은 예사다. 명함에 자신의 트위터 주소를 기재하는 등, 비즈니스와 마케팅에서 더 빨리 대중화되고 있다. 나아가서는 입소문 마케팅 효과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을 내는 기업들이 등장할 것이다. ❍ 주식과 결합- 이제 금융뉴스를 보러을 보던 시대는 지났다고

  • [매스컴] TV 광고
  • 광고의 존재성이 유지되는 이유는 그만큼 TV 시청자가 많기 때문에 가능하다. TV 시청이 생활화 되면서 자연스럽게 TV 광고의 비중이 급증 되었다. 하지만 이렇게 대중화 되면서 광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시청자들에게 제품이나 기업의 이미지 등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보기위해 경쟁사를 밀어내기 위한 전투광고로까지 거듭나기도 한다.3. TV 광고의 변화1970년대, 흑백TV가 등장할 때부터 한국의 TV CF가 생겨났다. TV에서 TV 자체

  •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획조직실행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다. 즉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한다●삼성의 스포츠 스타마케팅삼성전자는 에어컨 하우젠과 휴대폰 애니콜의 김연아, 노트북 삼성 센스의 추신수에 이어 TV 삼성 파브에 박지성과 이청용을 모델로 영입함에 따라 세계 속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당대 최고의 스포츠스타들과

  • [광고론] 스타마케팅
  • 모델계약을 맺었고 이로서 삼보컴퓨터, 나이키, 게토레이 등 4개 사와의 계약으로 연간 30억 원의 수입을 올리게 되었다. 스포츠 분야의 국내 스타는 이동국, 고종수, 안정환, 김병지 등으로 자동차에서 스낵까지 골고루 스타마케팅에 동원되고 있으며 어떤 선수의 경우 연봉으로 벌어들이는 수입보다 제품의 광고나 스폰서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더 많다. 결국 기업입장에서 스타마케팅의 매력은 투입 대비 산출 효율성이 엄청나게 크다는 데 있다. 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