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폴로와 빈폴 선호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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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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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목적 및 방법
2.조사 진행 일정
3.폴로 소개
4.빈폴 소개
5.인구통계학적 자료 (빈도분석)
6.브랜드 로고 인지도
7.브랜드 로고 인지도
8.선호 브랜드 및 이유
9.요인별 신뢰성 분석
10.폴로 빈폴 요인별 선호 차이 조사
11.조사결과 및 시사점
12.논문과 비교
13.조사의 제한점 및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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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및 시사점
폴로와 빈폴 로고 인지도는 기타 브랜드에 비해 높게 나타남.
폴로와 빈폴 국적은 과반수인 65%이상이 아는 것으로 집계됨.
폴로와 빈폴의 구매 빈도는 1년에 1번이 폴로 70%, 빈폴 66% 로 가장 많은 응답자가 나타남.
폴로선호자는 전체의 40%, 빈폴선호자는 31%이며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선호하는 사람은 전체의 87%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선호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가 58%, 디자인이 24%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폴로와 빈폴 모두 선호브랜드에 대한 이유로 브랜드이미지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기에 관계마케팅의 일환으로써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가 필요하다.
폴로와 빈폴의 선호도 차이에서는 가격요인을 제외한 모든 요인이 폴로가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마케팅
- 관계 마케팅이란 기업이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과정 즉, 판매전, 판매중, 그리고 판매후에 그들과 협조하거나 그들에게 지원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갖게 하고, 결국에서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충분한 대가를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여 지속적인 호혜 관계 (Win-Win Relationship)가 이루어지게 하는 마케팅임. 이 관계 마케팅은, (전통적으로 행하여진) 한번의 거래로 끝나는 거래 마케팅 (Transaction Marketing/TM)과는 구분되는 아주 최근에야<1980년대 초> 등장한 마케팅 개념임
조사의 제한점 및 제언
본 조사(설문)는 캐주얼 의류를 주로 착용한다고 보는 20대 충남대학교 학생으로 대상을 선정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표본 수집을 위해서는 폭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직업의 포함이 요구된다.
빈폴, 폴로 뿐 아니라 더 다양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세분화하여
심도 있는 연구가 요구된다.
같은 제품 범주 내에서 실질적인 경쟁관계에 있는 여러 브랜드를 비교 한다면 더욱 구체적인 연구결과를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다.
폴로와 빈폴 모두 선호브랜드에 대한 이유로 브랜드이미지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기에 관계마케팅의 일환으로써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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