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직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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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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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회사 소개
2. 기업 현황
Ⅱ 본 론
1. 해외진출 동기
2. 중국 해외직접투자 동기
3. 중국 시장현황
4. 중국 현지화 과정 및 판매 현황
5.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 제과의 전략(4P)
6. SWOT 전략
Ⅲ 결 론
1. 성공요인
2.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쟁력 원천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오리온 그룹은 1956년 창립 이후 제과중심으로 영화,
케이블 방송, 외식, 스포츠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토털 엔터테이먼트 그룹.
오리온제과의 모태 : 동양제과
동양제과 : 1956년 설립 / 창업주 : 이양구 회장
담철곤 회장이 생각하는 “오리온을 이끌어가는 힘”
· 최고의 나를 찾아야 합니다.
· 기본은 smart & strong 입니다.
· 이제 world – class향해 나아갈 때입니다.
1. 해외진출 동기
(1) 한국시장의 불투명
(2) 글로벌제이션 흐름 확산
(3) 공산주의 체제의 붕괴
(4) 글러벌제품 가능성
2. 중국 해외직접투자 동기
(1) 유통경쟁력 유지 측면
(2) 브랜드 파워 강화 측면
※ 중국제과 시장의 시대별특성
연 도 특 성
1979 –
1998
· 계획경제 말기
· 국여 유통체제 유지
· 일부 극소수 외국수입제품이 홍콩 등지에서 무역상을 통해 수입되어 경제특구를중심으로 소개
· Brand 개념 미형성 / 지역별 국내 업체가 벌크포장위주로 공급
1989 –
1991 ․정체기
․ 천안문 사태이후 긴축경제 시행으로 답보상태
1992 –
1995 · 급성장기
· 계획경제체제가 깨지면서 재과시장 재편시작 / 자영상 유통체제가 자생적으로 급성장
· 선진 외국업체의 투지진출 / Brand 개념 형성 초기
· 벌크포장 판매에서 소매단위 포장단위로 대체
1996년 이후 · 정돈기 /
· 법체제 강화 / 유통업 경쟁 치열 / 수입증가율 둔화
․ 현지진출 기업의 Brand Power 형성 정돈기
․ 법체제 강화 / 유통업 경쟁 치열 / 수입증가율 둔화
․ 현지진출 기업의 Brand Power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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