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 메가스터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분석
기업 개요 및 개황
투자포인트 설명
재무분석
투자지표
Valuation
결론
본문내용
산업의 특성

지식·통신기반 산업, 낮은 진입장벽
경기에 비탄력적, 계절적 요인이 강한 산업


산업의 성장성
'2000년부터 지금까지 사교육 시장 성장률은 9.4%를 기록
온라인 사교육 시장의 성장률은 25.71%로 빠른 속도로 성장
2003년~2004년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 후 현재는 약 10%의 성장률



경쟁 요소


1,100여 개의 업체(전체 인터넷 사교육시장 기준) 존재
BUT
대규모 업체가 전체 시장의 매출 중 70% 차지하는 독과점 시장



회사명 :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창립 : 2000. 07. 12

대표이사 : 손주은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원빌딩 메가스터디(주)

상장 : 2004. 12. 21

발행주식 : 6,340,667주

액면가 : 500원

자본금 : 32억원

시가총액 : 14,159억(2009년 5월 22일)

주주구성 :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35.81%, FID Emerging market Fund 외 23인 (주요외국인) 9%, 자사주 펀드 1.54%

2000.07 메가스터디㈜ 법인 설립

2000.09 사이트(www.megastudy.net) 오픈

2001.01 서초동 두루넷빌딩으로 회사이전

2001.03 유료회원 3만명 돌파

2001.12 프렌차이즈 가맹학원(11개) 계약

2002.03 직영학원(목동 메가스터디 학원) 오픈

2002.05 회원 10만 명 돌파

2004.01 회원 60만 명 돌파

2004.12 코스닥등록  법인협회등록

2005.07 회원 100만 명 돌파

2008.03 본점소재지 변경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원빌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egaStudy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서비스분석
  • 시장 규모는 크게 중등 온라인 교육시장과 고등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나뉘어 분석할 수 있다. 온라인 사교육 시장 초기인 1999년도의 총 시장 규모는 약 1조 6천억원대로 결코 작지 않은 시장이었다. 이후 2000년도 기존 온라인 사교육과 대비되게 품질 면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메가스터디 등장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현재는 약 4조억원의 규모다. ‘2010년 정부의 수능시험과 EBS 교재 연계율 강화정책’ 발표에 따른 정책 리스크로 인해 2008년도 이

  •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분석
  • 시장 규모는 크게 중등 온라인 교육시장과 고등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나뉘어 분석할 수 있다. 온라인 사교육 시장 초기인 1999년도의 총 시장 규모는 약 1조 6천억원대로 결코 작지 않은 시장이었다. 이후 2000년도 기존 온라인 사교육과 대비되게 품질 면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메가스터디 등장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현재는 약 4조억원의 규모다. ‘2010년 정부의 수능시험과 EBS 교재 연계율 강화정책’ 발표에 따른 정책 리스크로 인해 2008년도 이

  • 투자론 - 증권 투자의 이해
  • 증권 스펙트럼지점 지점장은 “지금까지 시장의 특징은 기업실적에 대한 부담감, 글로벌 경기 모멘텀 둔화에 대한 우려, 유럽의 상황 전개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지수방향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그러나 유럽 상황이 진정 국면을 맞고 있고 미국과 중국의 경기회복, 부양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는 만큼 박스권을 벗어날 동력은 확보됐다”고 분석했다.최영준 삼성증권 대구중앙지점 지점장은 “모멘텀 부재로 상승 탄력이 둔화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
  • 시장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Ⅲ. 기 업 분 석1. 제품의 구성 및 시장지위2. 경영전략3. 경영자원Ⅳ. 재 무 분 석1. 현금흐름표 분석2. 레버리지 분석3. 비율분석Ⅴ. STP 분 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Ⅵ. 마 케 팅 믹 스(4P)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Ⅶ. SWOT 분 석Ⅷ. 레버리지 분석Ⅸ. 결 론Ⅹ. 참 고 문 헌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개요(주)메가스터디는 입시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학원계의 스타 강사인 손주은씨(일명 손사탐)

  • [전자상거래론]메가스터디 분석
  • 메가 스터디 분석Ⅰ. 요약Ⅱ. 본론 - MEGASTUDY 사례분석 1. 인터넷 교육 시장2. 메가스터디 비즈니스 4단계3. 심층 고객분석 4. 경쟁자분석 5. 메가스터디의 성공 요인Ⅲ. 결론 (문제점 및 대응방안) Ⅳ. 참고문헌 요약본 국내 교육시장에서도 전통적인 시각에서는 온라인 기업이 오프라인 학원 기업을 능가하리라고 생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런 시각을 뒤엎고 최근 3~4년간 온라인 교육시장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에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