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의 세계화 -현지화 패러독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 브랜드

2. 소비자의 글로벌 브랜드 인식

3. 글로벌 브랜드 전략

4. 세계화 – 현지화 딜레마

5. 세계적 공동체
6. 소비자 행동의 수렴과 발산

7. 세계화 혹은 현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8. 글로벌 브랜드에 있어 광고의 역할

9. 글로벌 광고에서 문화의 중요성

결 론
본문내용
글로벌 브랜드


시장을 지배하려면 글로벌 브랜드는 세상의 모든 중요 시장에서
선두상표가 되어야함.

예)“코카콜라”


글로벌 브랜드의 3가지 특징
 
글로벌 브랜드는 전 세계의 대부분 국가에 존재한다.


맥도날드의 전형적인
로고와 프랑스에 있는
독특한 맥도날드 외관


글로벌 브랜드의 3가지 특징
 
글로벌 브랜드는 전 세계의 대부분 국가에 존재한다.
-제품의 현지화


- 광고의 현지화
 
- 표준화된 규범이 반드시 소비자들이 맥도날드를 똑같은 방식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님.


 
2. 글로벌 브랜드는 모든 시장에서 유사한 포지셔닝을 갖는다.

- 글로벌 브랜드들의 경우 제품믹스가 지역소비자의 필요나 경쟁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된다.

- 미국 소비자와 미국 이외의 소비자에 의해 코카콜라에 부가된 가치는
차이를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론]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대우
  • 글로벌시대의 미디어 변화 글로벌시대의 소비자 국제광고의 등장 국제광고전략 의의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의 정의(Localization Strategy) 현지화문화의 중요성 국제광고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문화 문화의 개념 문화거리 Ⅱ 본론대우의 국제광고 회사소개 GLOBAL NETWORK 대우의 국제광고 전략 OEM 방식의 파트너십 고양 광고전략 철저한 현지화 광고전략 저비용, 고효과 전략 지향 매체 전략 브랜드 인지도 확대전략 세

  • [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 현지화 광고전략 175.4.3. 저비용, 고효과 전략 지향 175.4.4. 매체 전략 175.4.5. 브랜드 인지도 확대전략 176. 세계 각국의 광고스타일과 대우의 국제광고 비교 176.1. 영국의 광고 스타일 176.2. 독일의 광고 스타일 196.3. 이탈리아의 광고스타일 206.4. 스페인의 광고 226.5. 일본의 광고 스타일 246.6. 라틴 아메리카 26Ⅲ 결론 287. 결론 288. Reference 281. 글로벌시대의 시장환경1.1. 글로벌시대의 기업환경정보통신의 발달과 국가간 무역장벽의 철폐로 지구촌

  • [국제마케팅전략] 네슬레의 성공전략
  • 브랜드 성장의 필요 조건이었다면, 현지화 전략은 충분 조건이라 할 수 있다. Nestle는 현재 4개 대륙에 16개 연구개발센터를 설치하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네슬레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철저하게 세계화와 현지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네슬레는 전세계 85개국에 508개 공장과 25만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는 경영진 중 스위스 인은

  • 아시아국가의 글로벌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대만,싱가포르,말레이시아)
  • 브랜드를 개발한 사람들이다. 창시자인 Aw Chu Kin은 그의 지식을 아들인 Boon Par(순한 표범을 의미함)와 Boon Haw(순한 호랑이를 의미함)에게 전했다. 브랜드 네임에서 “Tiger는 Boon Haw의 이름으로부터 따왔다. Boon Haw는 또한 이 제품의 선구자적인 마케터였다. Haw Par라는 기업명은 두 형제의 마지막 이름을 따서 지었다. Tiger Balm은 싱가폴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국제적 브랜드Boon Haw에 의해 만들어진 역동적인 호랑이 로고는 글로벌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높

  • [디자인기술개발][디자인기술개발과 디자인정책][브랜드세계화][산업디자인]]디자인기술개발과 디자인정책, 디자인기술개발과 브랜드세계화, 디자인기술개발과 산업디자인, 디자인기술개발과 외국사례 분석
  • 브랜드 개성MMS의 브랜드 개성은 1) 신뢰성, 2) 멋진 장식, 3) 야망, 4) 넉넉한 사업가, 5) 현대적인 시야, 6) 성공을 위한 관심으로 특징지어진다. Malaysian Mosaics는 처음에 지역 브랜드를 만들어 사업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52개국에 알려진 브랜드가 되었다. Malaysian Mosaics의 야망은 100개 국가에서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이상에서 보듯이 Malaysian Mosaics는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세계화를 달성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