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생산관리로 살펴본 ZARA 자라 vs UNIQLO 유니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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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주제선정 이유
SPA 브랜드의 의미
기업소개
생산관리 관점에서의 비교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이유
< 주제선정 이유>
- 현재 패션 업계의 선두적 입장인 두 브랜드.
비슷한 가격 대비 상반된 스타일.
-> 주변의 선호도가 매우 상반된다.
- 다른 공정방식으로 UNIQLO, ZARA 두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2. SPA 브랜드의 의미
SPA 브랜드란?
SPA는‘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
제품기획과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묶어주는 네트워크 브랜드.
Ex) GAP을 기점으로 ZARA, UNIQLO, H&M, 망고, FOREVER21
< SCM 네트워크 형성의 이점 >
=> 저 가격에 제품공급
=> 제품공급시간 단축
=> 생산 - 조달 부분의 커뮤니케이션 활발
=> 소비자의 니즈에 빠른 대처가 가능
3. 기업소개 - UNIQLO
< UNIQLO >
1974년 설립된 캐주얼 의류 브랜드.
UNIQLO 란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
- well-made 상품과 베이식 평상복의
저가 정책으로 남성, 여성, 어린이등
모든 연령대를 어우르는 패션의류 업계의
leading brand.
고객 스스로의 패션 조립과
소품종 대량생산,소재의 차별화등 새로운
형식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전세계 2000여개의 매장과
한 해 6600억엔(약8조)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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