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리더십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연혁 및 계열사 소개
(2) 비 전
(3) 사회공헌 활동
(4) 경영 성과
2. 리더 소개
(1) 이건희, 그는 누구인가?
(ㄱ) 어린시절의 왕따와 이지매
(ㄴ) 이건희는 천재인가?
(ㄷ) 엽기적인 집념과 승부욕
(ㄹ) 이건희의 고독
(ㅁ) 이건희의 혈액형은 ‘AB형’
(ㅂ) 사상적 체질은 ‘한태음인’
(2) 이건희 리더십의 정체
(ㄱ) 삼성의 조직 문화
(ㄴ) 신경영
(ㄷ) 초일류기업
(3) 리더십 이론에 비춰 본 이건희의 리더십
(ㄱ) 전통적 리더십 이론
(ㄴ) 현대적 리더십 이론
3. 이건희 리더십에 대한 고찰
(1) 김용철 사건과 이건희,이재용 父子의 검찰(특검)소환
(2) 태안 기름 유출 사건
(3) 2세들의 방황
4. 프로젝트 일정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기업 소개
(1) 연혁 및 계열사 소개
•1938년 ~ 1969년: 선대 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이 1938년 자본금 3만원으로 대구시 수동에 사업을 시작
•1970년 ~ 1979년: 제2차 삼성 경영 5개 년 계획에 중화학 공업에 대해 집중적 투자를
포함시켜 조선 사업부를 설치
•1980년 ~ 1989년: 64KD램 VLSI의 개발 성공을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세계최초의 반도체 제품 개발 시작
•1990년 ~ 1993년: 국가간 기업간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으로 당시 주목 받는 기업의 경영 혁신 운동 실시
•1994년 ~ 1996년: 기술뿐만 아니라 인간미 넘치는 조직분위기를 만들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 개시
•1997년 ~ 1999년: 광속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디지털기업으로의 성장 노력
•2000년 ~ 2003년: 세계 TOP5 브랜드 기업으로 선정으로 국가 이미지 상승에 기여
•2004년 ~ 현 재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 TOP5 브랜드 기업으로 대한민국 수출의
21%를 담당하며 국가경제에 기여
(2) 비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초일류 기업을 추구한다.
I. 경영원칙
’
II. 핵심가치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3) 사회공헌활동
삼성의 대표적인 사회활동은 크게 HOPE, HARMONY, HUMANITY 3가지로 분류된다.
(ex: 장애인 체육시설 건립, 장학금수여, 도서관 건립, 찾아가는 이동식 목욕차량 등)
I. HOPE : 희망에 공부방 만들기, 열린장학금, 밝은얼굴 찾아주기, 소년소녀가장 지원, 희망에 작은 도서관 만들기, 삼성 어린이집 건립 등 빈곤계층의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활동들
II. (2) HARMONY : 1사 1촌 자매결연활동, 행복둥지 만들기, 공동모금회 사업등 이웃사회의 ‘조화’ 에 기여하는 활동들
III. HUMANITY : 긴급구호, 글로벌봉사, 시상제도, 삼성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 4대 이벤트등 ‘인간애 구현’을 위한 구호활동과 봉사활동에 목적을 둔 활동들
삼성 사회공헌 심벌마크 (5가지 색상이 사회복지, 문화예술, 학술교육, 환경보전, 자원봉사를 상징한다고 함)
(4) 경영성과
I. 순이익
II. 총자산
- 참고문헌
-
이건희 개혁 10년 <저자: 김성홍 출판사: 김영사>
이건희의 인재공장 <저자: 신현만 출판사: 새빛에듀넷>
이건희, 세계의 인재를 구하다 <저자: 홍하상 출판사: 북폴리오>
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 <저자:홍하상 출판사:한국경제신문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