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할리스 커피(HOLLYS COFFEE)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및 시장현황
2.3C / SWOT / STP 분석
3.서비스 특성
4.7P 분석
5.그 외 커피전문점들 서비스
6. 발전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일본 40%
미국 60%
전세계 87%
신세계 ‘스타벅스’
롯데 ‘엔제리너스’
CJ ‘투썸플레이스’
두산 ‘렌떼’
BYC ‘버즈카페’
귀뚜라미 ‘닥터로빈’
국내원두커피
소비비중 5%
국내 프렌차이즈
시장 포화상태
국내커피시장 규모
올해 2조원
커피점순이익 10%
제조업 3~4%
패밀리레스토랑 7~8%
20% 커피전문점
80% 커피믹스
할리스의 로고는 두 사람이 옆으로 서서 서로 손을 맞잡고 있는 형태를 단순화한 것으로, 할리스를 중심으로 한 사람은 할리스를 사랑하는 고객을, 다른 한 사람은 커피를 서빙하는 바리스타를 상징하고 있다.
▶ 1998 할리스커피 1호점 강남점 오픈
▶ 2003 프리머스시네마 에 인수됨
▶ 2004 고객만족 및 브랜드 최우수 기업 인증
▶ 2005 ‘프리머스시네마’ 에서 외식프랜차이징 ‘㈜할리HNN’ 으로 독립
▶ 2007 상호명 ‘(주)할리스F&B’ 로 변경
▶ 2007 한국일보주관, ‘서비스만족대상’ 4년 연속수상
▶ 2007년에는 말레이시아 1호점 과 이듬해 LA 2호점 오픈
HOLLYS COFFEE 란? -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기업목표
“문화, 지성, 자유, 로맨스가 함께하는 공간”
기업특징
국내브랜드로서 선점 : 할리스는 98년도에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먼저 에스프레소 전문점을 오픈했다. 외국 기업에 로열티를 내는 여타의 브랜드와 달리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현재 스타벅스로 대변되는 외국 브랜드와 당당하게 경쟁, 4년 여에 걸쳐 한국 커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소형 점포의 테이크 아웃 위주인 로즈버드와는 달리 스타벅스와 같은 매장형 에스프레소 전문점 형태로 브랜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는 할리스 커피 전문점.
슬로건
‘정말 맛있는 커피, 할리스’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제4판, 2008
한국맥그로힐,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경영 』, 2008
www.hollys.co.kr
www.mk.co.kr
http://blog.naver.com/antifood/30038601868
http://blog.naver.com/cos2414/110014172278
자료평가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