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할리스 커피(HOLLYS COFFEE)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시장현황
2.3C / SWOT / STP 분석
3.서비스 특성
4.7P 분석
5.그 외 커피전문점들 서비스
6. 발전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일본 40%
미국 60%
전세계 87%

신세계 ‘스타벅스’
롯데 ‘엔제리너스’
CJ ‘투썸플레이스’
두산 ‘렌떼’
BYC ‘버즈카페’
귀뚜라미 ‘닥터로빈’


국내원두커피
소비비중 5%

국내 프렌차이즈
시장 포화상태


국내커피시장 규모
올해 2조원


커피점순이익 10%
제조업 3~4%
패밀리레스토랑 7~8%



20% 커피전문점
80% 커피믹스


할리스의 로고는 두 사람이 옆으로 서서 서로 손을 맞잡고 있는 형태를 단순화한 것으로, 할리스를 중심으로 한 사람은 할리스를 사랑하는 고객을, 다른 한 사람은 커피를 서빙하는 바리스타를 상징하고 있다.



▶ 1998 할리스커피 1호점 강남점 오픈

▶ 2003 프리머스시네마 에 인수됨

▶ 2004 고객만족 및 브랜드 최우수 기업 인증

▶ 2005 ‘프리머스시네마’ 에서 외식프랜차이징 ‘㈜할리HNN’ 으로 독립

▶ 2007 상호명 ‘(주)할리스F&B’ 로 변경

▶ 2007 한국일보주관, ‘서비스만족대상’ 4년 연속수상

▶ 2007년에는 말레이시아 1호점 과 이듬해 LA 2호점 오픈



HOLLYS COFFEE 란? -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기업목표
“문화, 지성, 자유, 로맨스가 함께하는 공간”
기업특징
국내브랜드로서 선점 : 할리스는 98년도에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먼저 에스프레소 전문점을 오픈했다. 외국 기업에 로열티를 내는 여타의 브랜드와 달리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현재 스타벅스로 대변되는 외국 브랜드와 당당하게 경쟁, 4년 여에 걸쳐 한국 커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소형 점포의 테이크 아웃 위주인 로즈버드와는 달리 스타벅스와 같은 매장형 에스프레소 전문점 형태로 브랜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는 할리스 커피 전문점.
슬로건
‘정말 맛있는 커피, 할리스’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제4판, 2008
한국맥그로힐,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경영 』, 2008
www.hollys.co.kr
www.mk.co.kr
http://blog.naver.com/antifood/30038601868
http://blog.naver.com/cos2414/11001417227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0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커피전문점에 대한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또 앞으로의 커피전문점의 매출과 그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엔제리너스 등 상위 4개 커피전문점의 매출액은 약 5000억 원에 이른다. 이들의 주요 성장 요인은 고객은 커피뿐 아니라 이미지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카페에서 커피는 물론, 분위기나 인테리어,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커피 브랜드까지 소비하는 것이다.

  • 스타벅스,커피시장,커피산업,한국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커피 선언■ 새로운 개념의 커피숍 문화 도입5■ 기업 목표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 스타벅스■ 기업 이념 - 고가의 최상품질의 커피를 제공 - 고품격 서비스 & 고객친화력 전략 - 인간의 감성과 공동체의식을 갖게 하는 분위기 제공 About 스타벅스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67About 스타벅스스타벅스스타벅스의 사명은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제공하는 것이다. co

  • 국내외 커피전문점 경영 사례-카페베네와 스타벅스
  • 할리스커피-페루 2개, 필리핀3개, 중국 2개 매장을 운영현재 가장 많은 총15개국 진출- 2017년까지 총 700여 개 이상의 해외 매장 오픈을 목표커피 공정무역 커피 공정무역 이란-아프리카, 아시아, 남미 등 가난한 국가에서 재배되는 커피를 공정한 가격에 구입해 유통하는 커피커피 생산 농가와 직거래2002년 ‘아름다운 가게’가 첫 공정무역 사례- 아름다운가게 첫 공정무역 제품- 생산지: 네팔-고소함 , 흙 내음-카페인 함량이 적다-12EA 5.000원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커피 코리아의 설립 2가. 신세계 2나. Starbucks Coffee Company 3다. 한국의 커피 산업 3라.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의 탄생 32.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6가. 2호점의 개점 6나. 스타벅스의 초기 사업 모델 개발 63. 위기와 변화 9가. 악재의 연속 9나. 연간 사업 계획 9다. 인력관리 10라. 경영진 교체와 조직 변화 104.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12가.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현황 12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경쟁 기업 121) Coffee Bean & Tea Leaf Korea 132) 할리스커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성공요인
  • 커피문화의 상품화 및 다양화 / ② 고가정책의 고수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③ 구전 마케팅을 통한 간접광고 / ④ 감성마케팅을 통한 편안한 공간의 제공⑤ 철저한 입지선정 / ⑥ 지역의 특성에 맞게 변화하는 지역화 전략(2) 커피빈 코리아의 성공요인① 차별화된 커피의 맛 / ② 다양한 허브티③ 커피빈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 / ④ 연예인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3) 기타 커피 전문점의 성공요인① 할리스 / ② 로즈버드4.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