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AMSUNG과 이건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 기업소개
경영이념 및 현재위치
이건희는 누구인가?
약력, 이건희 공부법, 경영철학
삼성의 신경영
프랑크프루트 선언
질 우선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
IMF극복과 신경영
경영전략적 삼성
결 론
본문내용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삼성의 현재위치

2008년 인터 브랜드 세계
100대 기업 선정 21위 랭크
매출 : 161조 8,464억원
총자산 : 284조 1,655억원
사업현황 : 58개국 337개 사무소 운영


이건희 약력
1966 1980  ~  중앙일보. 10  ~  동양방송 입사
이사
1981  ~  한, 일 경제협회 부회장
1987  ~  삼성그룹 회장
1987  ~  전경련 부회장
1996  ~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1998. 04  ~  2008. 04
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
1998. 08  ~  삼성문화재단 이사장
2005 ~ 대한올림픽위원회(KOC) 명예위원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이건희 개혁 10년을 읽고
  • 삼성이 잘나가고 있는 기업이기에 삼성을 주제로 다룬 책들은 어느 정도의 짜임새와 해박한 통찰력을 가진 작가의 시선이 더해진다면 경영부분 베스트셀러는 가뿐히 해내는 것 같다. 삼성을 다루고 있기에 많은 경영인과 삼성에 관심 있는 분들, 회사원들은 필독으로 읽을 듯 싶다. 대략적인 내용을 훑어보면 삼성의 꼭대기엔 건장한 CEO 이건희가 버티고 있으며 그의 각별한 전략과 경영으로 지금의 삼성이 있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시선으로 책을 바

  • [경영학] 삼성전자-브랜드 가치제고와 지적재산관리 전략
  • 연구, 성균관대 대학원, 박사 2006 . 金美惠, 商標擴張에 관한 연구 : 消費者 評價를 中心으로, 서울大 大學院, 석사 나오미 클라인 , 정현경역 , NO LOGO : 브랜드 파워의 진실 , 중앙M&B , 2002 라이터스 편집부 , 브랜드 관리에 대한 CEO의 역할, 라이터스, 2006라이터스 편집부, 기업 브랜드 관리 전략의 유형 및 사례, 라이터스, 2006삼성전자의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파워, 경영전략, 브랜드 자산가치, 브랜드 평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확장성500경영학

  •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하여
  • 삼성서비스센터의 서비스 형태와 고객의 만족사항에 대 해서 알아보았다. 『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삼성.어느새부터인가 SAMSUNG이란 기업은 왠지 모를 든든함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은 2001년을 삼성 디지털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업과 경영시스템, 조직문화 등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1993년 이건희 회장의 프랑크푸르트 선언 이후 ‘질 위주 경영과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찰과 발전방향 -삼성의 활동 사례
  • 삼성서울병원을 건립, 운영하고 있고 21세기형 첨단 실버타운인 노블카타운티와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사회정신건강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Mydog&Samsung에서는 안내견, 구조견, 치료/청각 도우미견, 재활승마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둘째, 환경보전은 환경친화기업으로서 녹색경영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1993년 환경지구연구소를 설립하여 친환경기업으로서 전략적 환경경영 방향을 제시하고 환경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한 경영체제 구축을 지

  • 서비스 전략 분석 - 삼성전자 서비스의 성공 전략 분석
  • 삼성전자 서비스 북서울지사 노원센터 이상원 소장님과의 인터뷰(video tape)『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삼성.어느새 부터인가 SAMSUNG이란 기업은 왠지 모를 든든함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은 2001년을 삼성 디지털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업과 경영시스템, 조직문화 등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1993년 이건희 회장의 프랑크푸르트 선언 이후 ‘질 위주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