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생탁 막걸리 일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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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왜 생탁인가?(ITEM선정이유)
Ⅱ. 생탁 막걸리 소개
Ⅲ. 생탁 막걸리 경쟁력 분석(SWOT분석)
Ⅳ. 일본시장 현황 분석
Ⅴ. 일본 Target Market 선정
Ⅵ. 4P 전략
Ⅶ. 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Ⅰ. 왜 “생탁”인가?(ITEM 선정이유)
1. 생탁의 ITEM 선정 순서도

한류 열풍의 기회 포착
주류 산업에 ITEM초점
ITEM 기준설정
각종 언론매체 및 정보자료 검색

생탁 막걸리 ITEM결정


Ⅱ. 생탁 막걸리 소개
상품명 : 생탁   주류의 종류 : 탁주   도수 : 6도 용량750ml 사용원료 : 백미70% 소맥분20% 전분 당10%유통기한 : 제조일로 부터 10도에서 10일특징 : 300m 이하 에서 토출된 천연 암반수로 제조되어 뒷맛이 깨끗하고 고급누룩의 장기간 발효로 두통이나 냄새가 없음



생탁막걸리의 장점

첫째 - 누룩을 장기간 발효시켜 두통이 없습니다.

둘째 - 살균막걸리가 아닌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 입니다. 1,2

셋째-효모효소의 절대 비율로 깔끔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넷째 – 여러가지성분으로 웰빙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유기산
*단백질과 당질
*비타민B2 콜린
*생 효모

다섯째 – 막걸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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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주류 시장 현황
(1) 일본의 주류문화
 
- 일본인들은 술을 좋아함.
- 일본인들이 술로써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의지해옴.
- 일본인들은 대개 술에 약하고, 쉽게 얼굴이 빨개지거나 어지러움 증을 호소하는 등 변화가 생김.
- 실제로 다른 인종에 비해서 알코올 분해 효소의 수가 적은 동양계 인종 특유의 변화라 할 수 있음.
- 강한 주류를 스트레이트로 마시는데 부담을 가짐.

참고문헌
회사개요 - 부산일보(www.busan.com)
아이템소개 - 네이버(www.naver.com)
제품정보 - 생탁(www.saengtak.net)
특허 및 인증현황 - 특허청(www.kipo.go.kr)
제품디자인 - gloji(www.gloji.com)
그외
-국순당 (www.ksdb.co.kr)
-경향일보(www.khan.co.kr)
-포천이동막걸리(ww.sulsulsul.co.kr)
-고시레막걸리(www.gosireh.com)
-일본 국세청 통계연보(www.nta.go.jp)자료 인용
-동아일보(www.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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