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닌텐도 해외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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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1.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닌텐도 기업소개 및 제품개발배경


2. 본론 -10장. 글로벌 제품ㆍ브랜드전략

1)제품의 개념과 분류

2)제품믹스

3)글로벌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4)제품의 다국적 확산

5)신제품 개발전략

6)해외 시장 진출

(1) 상황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7)글로벌 브랜드전략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기업선정이유

2004년 비디오 게임시장이 위축되고 있고, 비디오게임 이용자가 줄어드는 게임이탈 현상 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한 가운데 닌텐도에서 개발된 상품이 닌텐도DS이다.
그리고 현재 전 세계적인 경제 불황속에서 닌텐도DS 시리즈의 판매량이 1억 대를 넘어섰 다. 비디오 게임기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속도이다.
닌텐도는 지난 2008년 3월6일을 기점으로 닌텐도DS 시리즈의 판매량이 1억 대를 돌파 했다고 11일 발표했다. 2004년 11월21일 닌텐도DS가 출시된 지 4년 3개월 2주 만에 이 룩한 성과이다. (닌텐도DS와 닌텐도DS Lite, 닌텐도DSi의 판매량)
이렇게 두드러지게 성장하는 판매량으로 닌텐도는 ‘1가구 1대’ 전략에서 ‘1인 1대’로 닌 텐도DS 시리즈의 판매목표를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결과가 발표 되자, 각종 매체에서는 닌텐도 DS의 성공에 대해 앞 다투어 보도를 했다.
단순히 엄청난 판매량 때문에 이렇게 언론의 주목을 받았던 것일까? 짧은 기간 내에 많 은 판매량도 이유겠지만 이전의 비디오게임들은 게임에 숙련된 일부 젊은 남성 마니아층에 서만 즐길 수 있었던 전유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즐길 수 있는 분야였다. 그 런데 닌텐도로 인해 기존 게임의 패러다임이 바뀌어 나이, 성별, 국적에 관계없이 많은 국 가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게다가 온라인 게임 강국인 우리나라에서는 척박한 비 디오 게임시장에서 일궈낸 성공이기 때문에 더 빛을 보게 된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닌텐도DS는 2007년 1월 초 한국발매를 시작하여 12월 말에 100만 대를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휴대용 게임기를 포함한 국내 전체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단 일기종으로 판매량이 100만 대를 넘은 경우는 닌텐도DS가 처음이며, 전용 소프트웨어 판 매량도 220만장을 넘었다. 비디오 게임기 시장이 취약하고 유독 PC베이스의 온라인 게임 이 강세인 한국 게임시장에서 이루어낸 닌텐도의 성공 사례는,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시장 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들에게 좋은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닌텐도DS라는 제품을 세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킨 닌텐도에 대해서 우리 조 는 10장. 글로벌 제품ㆍ브랜드전략이란 주제아래 닌텐도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dcnews.in
www.newsis.com
www.fnnews.com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뉴스 -> 닌텐도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내용참조 - 2009년 3월 11일 수요일 한국경제신문 A13면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
산업 경제 분석 - 윤현선 (표2-4,14,15)
국제마케팅 - 문병준 외, 비즈프레스,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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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 잘 했습니다.
  • mba9***
    (2015.06.12 22:2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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