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 ENTERTAINMENT(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동기
2. ABOUT S.M. ENTERTAINMENT
1) S.M. Ent의 간단한 소개 ( 사업개요 )
2) S.M. Ent의 경영이념
3) S.M. Ent의 사업영역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WOT 분석
5. 경쟁사 분석
1) YG ENTERTAINMENT
2) JYP ENTERTAINMENT
6. SM ENTERTAINMENT가 나아가야할 방향
<참고자료> 기타 - ENTERTAINMENT가 나아가야 할 방향
7. 출처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동기
처음 주제 선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지만 그동안의 발표들이 제품, 기업과 관련된 마케팅이었고, 사람의 이미지와 관련된 마케팅은 대통령 마케팅, 김연아 마케팅 등뿐이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요즘 여성그룹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소녀시대와 원더걸스의 이미지 마케팅을 비교 하려하였다. 하지만 좀 더 거시적으로 접근하여 이들이 속해있는 엔터테인먼트 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그 중에서 엔터테인먼트계의 1인자라 할 수 있는 SM 엔터테인먼트를 기준으로 조사를 하게 되었다.
< 소녀시대 & 원더걸스 이미지 >
2. ABOUT S.M. ENTERTAINMENT
1) S.M. Ent의 간단한 소개 ( 사업개요 )
◎회사명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ltd)
◎설립자 : 이수만
↑S.M. Ent의 로고
◎대표이사 : 김영민
◎설립일 : 1995년 2월 14일
◎매출 : 332억원 (2007년 12월 31일 기준)
◎총자산 : 730억원 (2007년 12월 31일 기준)
◎직원수 : 151명 (2007년 12월 31일 기준)
◎사업개요 :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TV Production, 광고대행업, Agency, 연예인 Management, Event사업
◎코스닥등록 : 2000년 4월 27일 [41510]
◎소속연예인 :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이연희, 고아라, 강타,
천상지희, 홍록기, 오연수, 손지창, 표인봉, 김경식 등
◎홈페이지 : http://www.smtown.com
☞ 위에 나열한 것들이 SM Ent의 전반적인 사업개요이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설립자는 이수만이지만 대표이사는 김영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는 SM Ent도 전문경영인을 두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SM 최대 주주는 이수만으로 그의 영향력은 간과할 수 없다.
또한 SM은 여러 분야의 사업 영역을 확보하고 있으며, 소속연예인으로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이연희, 고아라 등이 있다.
2) S.M. Ent의 경영이념
① 경영철학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S.M. 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② 경영비전 : "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
S.M. Ent 는 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 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S.M. 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
- 참고문헌
-
① S.M. Ent
- www.smtown.com
-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3 (김재헌 지음) ; 보아 기사 인용
-한국경제 ‘SM엔터, 노래방 프랜차이즈 사업’
-마이데일리 ‘보아, 美 최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본격 활동 예고’
② YG Ent
- www.ygfamily.com
- 마이데일리 기사 활용
③ JYP Ent
- www.jype.com (메인 홈페이지)
- 한국경제 기사 참고(CEO & 매니지먼트),
"JYP 창업자 박진영 이사 춤·노래로 성공한 '딴따라 CEO?' "
④ 기타
- 책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 유진룡 외 24인 지음, 넥서스 BIZ 출판사)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네이버 이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