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 ENTERTAINMENT(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ABOUT S.M. ENTERTAINMENT
1) S.M. Ent의 간단한 소개 ( 사업개요 )
2) S.M. Ent의 경영이념
3) S.M. Ent의 사업영역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WOT 분석

5. 경쟁사 분석
1) YG ENTERTAINMENT
2) JYP ENTERTAINMENT

6. SM ENTERTAINMENT가 나아가야할 방향
<참고자료> 기타 - ENTERTAINMENT가 나아가야 할 방향

7. 출처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처음 주제 선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지만 그동안의 발표들이 제품, 기업과 관련된 마케팅이었고, 사람의 이미지와 관련된 마케팅은 대통령 마케팅, 김연아 마케팅 등뿐이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요즘 여성그룹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소녀시대와 원더걸스의 이미지 마케팅을 비교 하려하였다. 하지만 좀 더 거시적으로 접근하여 이들이 속해있는 엔터테인먼트 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그 중에서 엔터테인먼트계의 1인자라 할 수 있는 SM 엔터테인먼트를 기준으로 조사를 하게 되었다.

< 소녀시대 & 원더걸스 이미지 >



2. ABOUT S.M. ENTERTAINMENT
1) S.M. Ent의 간단한 소개 ( 사업개요 )
◎회사명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ltd)
◎설립자 : 이수만
↑S.M. Ent의 로고
◎대표이사 : 김영민
◎설립일 : 1995년 2월 14일
◎매출 : 332억원 (2007년 12월 31일 기준)
◎총자산 : 730억원 (2007년 12월 31일 기준)
◎직원수 : 151명 (2007년 12월 31일 기준)
◎사업개요 :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TV Production, 광고대행업, Agency, 연예인 Management, Event사업
◎코스닥등록 : 2000년 4월 27일 [41510]
◎소속연예인 :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이연희, 고아라, 강타,
천상지희, 홍록기, 오연수, 손지창, 표인봉, 김경식 등
◎홈페이지 : http://www.smtown.com
☞ 위에 나열한 것들이 SM Ent의 전반적인 사업개요이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설립자는 이수만이지만 대표이사는 김영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는 SM Ent도 전문경영인을 두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SM 최대 주주는 이수만으로 그의 영향력은 간과할 수 없다.
또한 SM은 여러 분야의 사업 영역을 확보하고 있으며, 소속연예인으로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이연희, 고아라 등이 있다.

2) S.M. Ent의 경영이념
① 경영철학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S.M. 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② 경영비전 : "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
S.M. Ent 는 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 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S.M. 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
참고문헌
① S.M. Ent
- www.smtown.com
-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3 (김재헌 지음) ; 보아 기사 인용
-한국경제 ‘SM엔터, 노래방 프랜차이즈 사업’
-마이데일리 ‘보아, 美 최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본격 활동 예고’
② YG Ent
- www.ygfamily.com
- 마이데일리 기사 활용
③ JYP Ent
- www.jype.com (메인 홈페이지)
- 한국경제 기사 참고(CEO & 매니지먼트),
"JYP 창업자 박진영 이사 춤·노래로 성공한 '딴따라 CEO?' "
④ 기타
- 책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 유진룡 외 24인 지음, 넥서스 BIZ 출판사)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네이버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마케팅 - SM YG JYP 엔터테인먼트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전략(해외시장진출)
  •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전략3. SM Entertainment의 일본시장 진출(1) 일본시장 분석(2) STP 전략 분석(3) 4P 전략 분석4. 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1) 중국시장 분석(2) STP 전략 분석(3) 4P 전략 분석5. SM Entertainment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현황6. SM Entertainment의 SWOT분석7. SM Entertainment의 마케팅 전략 평가8. 개선방향 제시 및 결론ContentsSM Entertainment 선정이유☞ 산업의 세계화, 문화 산업의 대두☞ 한류의 물결☞ 한류의 시발점  SM 엔터테인먼트SM Ent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SM 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음원시장의 변화와 가치사슬1. 음원시장의 변화음원 시장은 시간이 갈수록 디지털화되어가고 있다. 2007년에는 음원 시장의 디지털 음원과 physical 음원의 비율이 2:8이었던 것에 비해, 2008년에는 3:7, 2009년에는 거의 4:6으로 디지털 음원의 비율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CD는 과거 LP 레코드화 될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디지털 음원 시장에 더더욱 집중해야 할 것이다. 국내 음원 시장 같은 경우, 2007년에 벌써 90%의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SM Entertainment』 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ses)(1) ses 멤버 소개(2) ses의 일본 진출 배경(3) ses STP 전략(4) ses SWOT 분석(5) ses 4P 분석 2. 보아 사례분석(1) ‘보아’ 인물 소개 (2) 일본 시장 진출 배경과 과정(3) 성공요인3.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마케팅 성공 전략(일본시장)Ⅲ 결론시작하기에 앞서.21세기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여러 측면에서 그리고 여러 분야에 걸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이유 중 대표적인 두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 진출 전략
  • 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전략 분석ⅰ SM entertainment 창립 및 현황SM entertainment(이하SM)는 지난 1995년도에 가수 이수만이 설립한 Total media & Entertainment 회사로써, 국내 최초로 KOSDAQ에 등록된 국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라고 할 수 있다. 1995년 설립초기에는 TV 프로그램 제작물을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방송에 납품하는 외주 프로그램제작과 함께 신인 발굴 및 음반기획을 병행하는 형태로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수행했다. 그러나 1996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