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벤트] 철인3종경기 대회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배경

2. 사업 및 기업소개

3.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4. 비교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마케팅 전략제시

7.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배경

1) 주제 선정 배경

철인3종 경기는 말 그대로 강철 같은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는 한계 극복의 스포츠로서 올림픽 종목에까지 채택된 21세기형 스포츠이다. 또한 신체의 균형 있는 발달이 요구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이며, 가장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어서 이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철인 3종 경기는 우리나라에 도입된 이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민적 관심과 참여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동호인도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천안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하여 안서호, 태조산과 같은 아름다운 자연산물이 많기 때문에 자연환경과 스포츠가 조화를 이루어 국내는 물론 나아가 세계적인 스포츠 메카로 발전될 것으로 확신한다. 본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천안 철인3종 경기 인구의 저변 확대는 물론, 우리나라의 철인3종 경기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2) 철인3종 경기의 특징

① 야외경험

철인3종 경기는 호수나 바다에서 수영하고, 아름다운 시골의 풍경을 만끽하면서 사이클을 타고, 잘 정비된 확 트인 도로를 달리는 경기이다. 트라이애슬론 경기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3가지 다른 방식으로 몇 시간 내에 자연을 경험할 수 있겠는가?
모든 트라이애슬론 대회가 공원에서 개최되는 것은 아니고 때때로 도심에서 경기를 치른다. 실내 복합경기 대회와 대도시 경기를 제외하고 경이로운 야외경험은 다양성과 함께 철인3종 경기를 도시민들로부터 환영받는 종목으로 만들었다.

② 다양성

마라톤이나 장거리 달리기와 같은 단일 종목을 해보았다면, 얼마나 훈련이 단조로운지 알 것이다. 복합경기 훈련은 여러분의 훈련일정에 다양성을 제공한다. 매일 같은 훈련을 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사실이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에 활력을 준다.

③ 재밌는 훈련

많은 사람들에게 훈련을 단조롭고 힘든 일이다. 이는 규칙적으로 매일 혹은 매주일 해야 하는 집안 청소, 잔디를 깎기, 공과금을 내는 것과 같은 하기 싫은 일을 하는 것이다. 헬스클럽에서 언제든지 살을 빼기 위해 자신의 몸을 학대하는 사람들을 목격할 수 있다. 결코 재미있어 보이지 않는다. 이 때문에 새해에 살을 빼겠다는 다짐이 봄이 되기 전에 끝나는 것이다. 훈련이 이러해야 할 이유가 없다. 훈련이 재미있어야 한다. 특히 세 가지의 다른 운동을 할 때 더욱 그러하다.
훈련을 열심히 해야 하고 심박수를 높여야 한다. 그러나 훈련이 힘들고 지겨워야 할 필요가 있을까?
복합경기를 하는 목표가 살을 빼고, 몸매를 가꾸는 것이었다면, 그것도 좋다. 그렇게 가볍게 마음을 먹고 운동을 하면 방바닥을 닦는다는 느낌이 없이 여러분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④ 균형있는 훈련

복합경기 훈련의 성공의 열쇠는 균형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강도, 거리, 다른 요소들, 또한 3개 종목에 시간 안배를 잘 해서 균형 있는 훈련을 하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경험을 통해
참고문헌
- 인터넷자료 -

http://www.jejusi.go.kr/
http://www.ironstar.co.kr/shop/main/index.php
http://www.lesureinhafe.co.kr/
http://www.triathlon.org/
http://www.naver.com
http://www.nate.com

- 도서자료 -

해양스포츠 관광경영론 (대경북스 남동현)
근력 트레이닝과 컨디셔닝 NSCA (대한미디어 윤성원 외)
멀티지구력 스포츠 - 철인3종경기 (대한미디어 유광진 외)

- 뉴스자료 -

뉴시스 정치
동아일보 스포츠
스포츠칸 스포츠
뷰스앤뉴스 스포츠
뉴시스 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효과1) 직접효과 2) 간접효과(4)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관광1) 관광시장 다변화의 계기2) 개최도시 관광객 증대 및 관광수입 증대3) 관광관련기반시설의 확충기회4) 국민의 관광의식 고조 및 관광진흥 관심 확대5) 월드컵 경기장의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대회 등 각종 세계적인 선수권대회에서 마케팅의 기준이 되었다. 다시 말하면, 경기를 주최하는 측에서 본다면 확실한 재정수익을 보장해 주고, 스폰서로 참여하는 기업측에는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의 장을 열어 주었으며, 미디어측에는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도 높은 광고료를 챙길 수 있게 해줌에 따라 스포츠는 이제 순수한 감동의 세계를 넘어 막대한 부를 보장해 주는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탈바꿈하였다.2. 발달과정넓은 의미에서 이벤트를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 목 차 】【 서 론 】 Ⅰ. 스포츠의 축제 월드컵 Ⅱ. 월드컵 간략 개요 【 본 론 】 Ⅰ. 월드컵의 개요 및 현황1. 2002 월드컵 대회 개요1) 대회 개요2) 경기 운영3) 도시별 개최 경기 (한국)4) 주요 행사5) 관람객 및 TV 시청객6) 2002 월드컵 공식 마스코트7) 2002 월드컵 공식 앰블렘8) 2002 월드컵 입장권2. 2002 월드컵 개최도시 (한국)1) 서울 6) 광주2) 인천 7) 대구 3) 수원 8) 울산4) 대전 9) 부산5) 전주 10) 제주3. 각 도시별 월드컵 대비 현황4. 2002 월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스포츠활동과 관련된 모든 재화와 서비스업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일례로 골프여왕 박세리의 모자에는 삼성 로고가,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모자에는 나이키의 로고가 눈에 띈다. 이는 바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현재 레저스포츠 관련 서비스 산업이나 제조업은 물론이고 아마추어리즘을 표방하는 올림픽에서까지도 스포츠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인지하고 사업으로서의 측면을 받아들인지 오래다. 각종 국제대회의 증가, 다국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에 대해서
  • 스포츠 이벤트이며, 입장권 수입만도 약 40억 달러에 달함타이거 우즈의 경우 20억 달러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가진 것으로 평가되는 등 스포츠 스타들의 상품 가치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급등이승엽 신드롬으로 인한 직접적인 부가가치창출 효과가 300억원을 넘는 것으로 분석됨II. 스포츠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