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주제
2. 연구목표
3. 연구방법
4. 이마트 소개
5. 기업 선정이유
II. 본론
1. 이마트의 물류 및 유통
2. 이마트의SCM
1) EAN-14
2) T C 방식(통관방식)
3) GOT 시스템
4) E- TODAY
3. 향후 추진 SCM기법
- 본문내용
-
I. 서론
서론에서는 연구주제 및 방향에 대해 설명 하고 이마트의 개요 및 연혁, 기업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 한다.
1. 연구주제: 이마트의 SCM
☞ 국내 1위의 할인유통업체인 신세계이마트의 유통방법 및 과정을 소개 하고 그와 관련된 SCM 기법에 관하여 조사한다.
2. 연구목표
☞ 한 학기 동안의 SCM수업을 마무리 짖으며 그동안 배운 SCM이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 되고 있는가에 대해 알아본다.
3. 연구방법
☞ 인터넷을 이용한 자료조사, 신문, 경영학 관련 잡지 또는 논문을 이용(출처 및 관련 자료는 보고서 하단에 기제) 부족한 부분은 성서 이마트를 방문해 직접 체험해 봄과 동시에 기회가 되면 관계자와 직접 인터뷰를 통해 자료수집 예정.
4. 이마트 소개
▣ 정의: 서울에서 제주까지 펼쳐지는 국내 최대의 할인점으로써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가졌고 최저가격보상제를 비롯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늘 앞서가는 선진 유통할인점.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하여 2006년 현재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38개를 비롯하여 전국에 82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현제 유통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 하고 있다.
▣ 연혁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6. 12 이마트용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0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02 이마트 광주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2000. 04 신세계 이마트 대구물류센터 오픈(EAN-14 활용)
2001. 0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01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 (주)그린시티 설립(죽전역세권개발)
2002. 02 광주신세계 거래소 상장(공모가 33,000원, 500천주)
2003. 02 신세계 이마트 시화 물류센터 오픈
2005. 11 중국 이마트 4호점 텐진 아오청점 개점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신세계 이마트 홈페이지(http://emart.shinsegae.com)
- 한국경제 2002년 4월 9일자
[신세계 이마트 : 세계 공통 표준 바코드 도입]
- 세계일보 2005년 5월3일자
[할인점의 힘!]
- 전자신문 2005년 11월 28일자
[이마트, 유비쿼터스를 선도한다- E-TODAY]
- 파이낸셜 뉴스 2005년 4월 14일자
[신세계 I&C 모바일 전자태그 상용화]
- 전자신문 2005년 8월 19일자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 세계일보 2005년 6월 12일자
[기업들 전자 테크 시장 잡아라.]
- 전자신문 2005년 11월 28일자
[2005 메가트렌드 2005 물류유통]
- 전자신문 2006년 6월 13일자
[이마트에 삼성전자 SCM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