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 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코카콜라 기업 분석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의 탄생배경과 역사

Ⅱ. 본론
1. 경쟁사 분석(펩시콜라)
☈펩시콜라 기업의 연혁
☈펩시콜라의 가파른 상승
☈사업다각화 전략
☈비교전략
2. 4P 분석
3. SWOT 분석

Ⅳ. 맺음말
코카콜라의 발전전략 및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과거의 코카콜라는 음료시장의 제왕이라고 불릴 만큼 외식을 할 때도 집에서 파티를 할 때도 TV를 볼 때도 목이 마를 때도 모든 음료수는 코카콜라 하나면 통하는 세상 이였다.
하지만 현재의 코카콜라 시작은 음료시장의 다변화와 고객들의 욕구변화 등으로 인해 그 시장의 수요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수많은 음료수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아침엔 우유와 주스, 목마를 때는 이온음료, 친구랑 잡담 할 땐 캔 커피, 코카콜라는 피자나 햄버거 등 느끼한 것을 먹을 때 선택하는 음료가 된 것이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는 현실 속에 탄산음료는 ‘건강에 해롭다’라는 기사와 논문 등이 넘쳐나고 있으며 그 결과 소비자들의 콜라에 대한 부정적 인식변화 또한 병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경쟁업체의 선전으로 인해 몇 년 간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인정받으면서도 전체 매출액은 감소하는 위기를 맞이한 코카콜라 기업을 통해서 100 여년 가까이 지속된 코카콜라 독과점 시장은 현저하게 그 역할과 힘이 줄어든 위기에 봉착하였으며 그에 따른 코카콜라의 대응전략과 마케팅이 절실한 시점에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코카콜라의 기업 분석을 통해 코카콜라의 현 위치를 알아보고 경쟁사 분석, 4P 분석 및 SWOT분석을 통해 앞으로 코카콜라사가 나아가야 할 발전 전략 및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코카콜라 기업 분석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 코카콜라 일 것이다.
그만큼 코카콜라라는 탄산음료는 우리들 아니 세계인들의 가슴속에 자리 잡고 있다.
지난 100여 년간 변함없이 상쾌한 맛으로 지구상 거의 모든 문화권과 연령층의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최고의 청량음료이자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가 제조하여 판매하는 탄산음료이다. 전 세계적으로 200여 개국 이상에서 팔리고 있는 코카콜라는 가장 인지도 높은 상표이기도 하며, 미국과 자본주의를 상징하기도 한다.
코카콜라 기업은 전 세계에 무 알콜성 음료 및 시럽을 제조․유통하는 미국의 대기업이자 현재 세계 5대 청량음료 브랜드 중 4개(코카콜라, 코카콜라 라이트, 스프라이트, 환타)를 포함 전 세계 시장을 통해 500가지 이상의 제품을 공
참고문헌
☈ www.cocacola.co.kr
☈ www.cocacola.com
☈ www.pepsicola.co.kr
☈ www.seri.org
☈www.naver.com(블로그 및 까페 참조)
☈www.yahoo.co.kr(블로그 및 까페 참조)
☈www.google.co.kr
☈코카콜라의 진실(김원호 지음, 북앳북스)
☈100년 만에 코카콜라 넘어선 펩시의 성공비결(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코카콜라의 경영기법(팬더그라스트, 세종연구원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분석 Ⅳ. 마케팅 전략 수립-오리온의 VMS-SWOT 분석-STP 분석-5P 분석Ⅴ. 해외진출 성공요인 Ⅵ. 결론 Ⅶ. 참고문헌 Ⅰ. 서론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탕수육, 짜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 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당당히 진입해있다. 심지어 빅맥과 비교할 수 있을만한

  • [경영사례분석] 코카콜라 전략, 성과, 성공 요인,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 목 차 >Ⅰ. 코카콜라(Coca-cola) 일반적 현황1. 개요1) 역사 및 연혁2)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성과5. 성공 요인6. 문제점 개선 방안과 향후 전망1) 문제점2) 개선 방안3) 향후 전

  • 웅진식품의 차별화 전략 웅진식품 기업소개 웅진식품 기업 개요 웅진식품 연혁
  • 웅진식품의 차별화 전략1. 머리말2. 기업소개-기업 개요 및 연혁-CEO 조운호 및 현 CEO 소개-경영철학-비전&미션-제품소개-제품의 수상 및 기록 보유-기업매출현황3. 기업환경분석-SWOT 분석-다섯가지 세력모형에 따른 웅진식품의 외부환경 분석-VRIO 모형에 따른 내부환경분석4. 경쟁사분석5. 기업성공요인분석-젊은 기업 튀는 기업-똑똑한 회원관리-철저한 제품차별화-니치마켓의 공략* 자료 출처1. 머리말학교 선, 후배들과 음료수 한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Ⅰ. 서론 21. 조사 배경 및 목적 2(1) 조사의 배경 2(2) 조사의 목적 2Ⅱ. 본론 21. 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1) 역사 및 연혁 2(2) 조직 구조 3(3) 기업 목표 4(4) 기본 현황 52. 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5(1) SWOT 분석 5(2) STP 분석 103. 코카콜라 社의 성과 12(1) 성과 12(2) 성공 요인 134. 경쟁사 분석 – 펩시 社의 성공 경영 전략 14(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14(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15(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16Ⅲ. 결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성공했다.그의 경영철학, 98년 프랑스월드컵을 앞둔 아디다스의 행보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의 일면을 엿보고자 한다.93년 4월, 아디다스는 나는 도전을 즐긴다라고 말하는 로베르트 루이스 드레푸스를 회장으로 맞이한다. 프랑스인인 그가 아디다스 회장직을 맡으면서 제일 먼저 벌인 작업은 국제화였다.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발과 의복 생산을 해외로 이전했다. 생산, 경영관리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