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고 LEGO의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LEGO는?
2) LEGO의 프로슈머 마케팅
마인드스톰의 출시
LEGO의 반대, 그리고 철회
예상 외의 혁신
더욱 진화하는 프로슈머 마케팅
3) 결 론
① 소비자에 대한 강한 신뢰
② ‘재미’와 ‘경쟁’ 의 인센티브
③ 효과적인 Pulling strategy
- 본문내용
-
1) LEGO는?
1932년 목수였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이 직원 10명을 데리고 덴마크의 소도시 빌룬트에서 나무 장난감 회사를 창업했고, 1934년에 덴마크어로 '잘 논다(play well)'란 뜻인
'레그 고트(leg godt)'에서 착안해 LEGO라 명명한다. 크리스티안센 가문이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비상장 회사이며, 레고는 현재 13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약 5400명이다.
2) LEGO의 프로슈머 마케팅
“마인드스톰의 출시”
LEGO는 작은 플라스틱 벽돌조각을 이용해 장난감을 조립하는 회사로 시작했지만, 계속해서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며 세계 최고의 장난감 회사로 도약한다. 옥스퍼드 등 여러 경쟁기업들의 공세 속에 1998년 움직이는 레고로봇 ‘마인드 스톰’을 개발한다. ‘마인드 스톰’이 출시되자마자 성인들에게도 대단한 인기를 얻게 되고, 그들 스스로 사용자 그룹을 형성한다. 그들은 제어장치 프로그램을 해킹하여, 마인드스톰 로봇 시스템을 완전히 분해해 센서, 모터, 제어장치 등을 새롭게 조립하고 프로그래밍도 다시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조립 제품을 창출하는 단계에 까지 이른다. 게다가 자기만족을 넘어, 모든 마인드스톰 사용자들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LEGO사에 자신들의 노하우와 빌드법을 제공하겠다는 제안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