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스펙스 브랜드 리뉴얼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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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8.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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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이유, 목표

2, 시장 분석
- 소비자
- 경쟁사
- 자사

3, 마케팅 전략 -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마케팅 전략 - 4P
- Price
- Place
- Product
- Promotion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목표

- 리뉴얼 추진 배경

국산 업계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프로스펙스. 사람들에게 유명한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자체에 대한 인식은 매우 좋지 않다. 우리는 프로스펙스의 인지도에 조사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충격적인 글들을 많이 읽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위의 내용이었다. 물론 질문자나 답변자나 나이가 어리거나 실제 시장에 대해서 모르고 한 말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만큼 프로스펙스의 인지도가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래의 차트는 한국 내 스포츠용품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다.


눈에 띄는 점은 국내업체들의 순위인데 프로스펙스, 휠라, 르카프 3개의 국내업체가 나란히 3~5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맹점이 있는데 국내업체의 매출액에는 허수가 있는 것이다. 프로스펙스의 매출액은 1600억원으로 위의 차트에서 본 것처럼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스포츠 브랜드 업체들의 경우에 매출액 산정을 출고가 기준으로, 즉 매장에 넘기는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는데 비해 국내업체들은 신고가액, 즉 매장에서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매출액을 산정하고 있다. 매장에서 팔 때 소매상들이 얻는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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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boajun***
    (2010.05.04 13: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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