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패스트푸드점 서브웨이 SUBWAY 샌드위치 마케팅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ubway 소개와 주제 선정의 동기
2-1. 미국 시장 서브웨이 각종 마케팅관련 Facts
-2. 한국 시장 서브웨이 Facts
3. 서브웨이 설문조사 결과
4. 새로운 마케팅 제안
5. 결론
- 본문내용
-
About Subway
서브웨이는 샌드위치를 주로 판매하는 미국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이다. Doctor's Associates, Inc(DAI)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90개국에 3만여 개가 넘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이다. 규모로는 Yum! 브랜드를 제치고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15년 동안 맥도날드를 제치고 1위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는 서브웨이는 2009년에만 1800여개의 새로운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가맹 계약을 기다리는 대기자만도 2400명이나 된다고 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서브웨이의 급속한 성장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던 90년대의 트렌드와 잘 어우러졌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서브웨이는 이러한 흐름을 이용하여 마케팅에 적극 이용했고 비만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오면서 미국인들은 이러한 저칼로리 음식에 자연스럽게 큰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대표적으로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통해 실제로 100kg감량을 한 인디아나 대학의 Jared Fogle의 동영상은 미국전역에 서브웨이 인기를 몰고 오는 계기가 되었다. 후에 Jared는 서브웨이의 대표적인인 홍보모델이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서브웨이의 건강함, 다이어트식 저칼로리 샌드위치라는 이미지를 유지시켜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사실 Subway라는 이름은 1974년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다. 창시자인 Peter Buck가 1965년 첫 매장을 열 당시의 이름은 ‘Peter's Submarines’ 였다. 당시 Peter는 17세였으며 단순히 대학 학자금을 대기 위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첫 매장의 위치는 지극히 평범한 곳이었지만 라디오를 통한 샌드위치점 홍보가 Subway의 대박행진을 시작하게 했다. 후에 Peter는 이름을 ‘Pete's Subway' 로 바꾸었으며, 다시 더 간결한 'Subway' 로 바꾸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서브웨이는 일반적인 레스토랑 매장이 위치하는 곳뿐만 아니라 독특한 장소에도 매장을 연다. 예를 들어 900개의 서브웨이가 Wal-mart내부에 위치하며, 200여개가 이라크 등의 군부대에 들어가 있다. 3개가 미국 펜타곤에 위치해있고 현재까지 대학내부에 위치하는 서브웨이 매장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서브웨이의 성장세는 Entrepreneur Magazine의 2008년 Top 500 프랜차이즈 선정에서 2위로 등극하게 했으며, 3위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1위의 세계적 글로벌 프랜차이즈의 영예를 안게 해 주었다.
1. 주제 선정의 동기
학기 초에 팀이 구성되고 나서 어느 날, 우리 팀은 모여서 점심을 함께 하게 되었다. 그 때,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떠오른 것이 다름 아닌 SUBWAY 샌드위치였다. 두 사람이 먹어도 충분할 만큼의 양과 신선한 맛은 유례없는 것이었고, 우리 팀은 프랜차이즈이자 일종의 패스트푸드점으로서 SUBWAY의 독창성과 강점에 착안하게 되었다. 우리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서 영양가 높고, 양이 많으면서도 자유스럽게 take-out하여 이동하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SUBWA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