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간분리형 테마카페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1) 인구통계환경
(2) 자연환경
(3) 기술환경
(4) 사회문화환경
(5) 경제환경
3. 산업분석
(1) 산업규모
(2) 산업구조
- 기존 경쟁기업
- 잠재적 경쟁기업
(3) 산업전망
4. 고객분석
(1) buying objective(구매 목적)
(2) buying object(구매 목적물)
(3) buying organization(구매 역할)
(4) Buying Influencer (구매 영향 요인)
5. 경쟁분석
(1) 경쟁요인 분석
- 시장성장률
- 정부규제
- 시장구조
- 원가구조
(2) 경쟁사 분석
- Starbucks, coffeebean 등 대형 커피 전문점
- 그 외 국내 경쟁사 분석
- Toz (market follower)
- 앤드(nd)
6. 자사분석
(1) 민들레 영토에 대해서
(2) 민들레 영토만의 서비스
(3)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
7. 세분화
8. 목표시장선정(Targeting)
9. 포지셔닝(Positioning)
(1) value proposition
(2) Ries 및 Trout에 의한 positioning
(3) Treacy와 Wiersema의 value disciplines
(4) unique selling proposition(USP)
(5) positioning statement
(6) communicating the company's positioning
(7) positioning map


10. 차별화
(1) 민들레영토의 5C 마케팅
(2) 공간대여 사업
(3) 감성마케팅
(4) 리필 시스템
(5) 도우미의 차별화
(6) 한국에 맞는 ‘편안함’
11. 4P
(1) Product
- Coffee
- Meal
- 에코소르베
- 민들레영토 ‘네임‘ 음료수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2.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선정이유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공동체 중심의 팀 활동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팀 프로젝트가 늘어나고, 각종 공부를 위한 스터디 그룹이 늘어나는 등 세미나실을 대체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카페 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대화 공간을 제공하는 문화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서 이러한 산업을 선정하였다.

(2) 기업소개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카페 1위. 10년 전 10평의 카페로 시작, 현재 전국 21개의 지점과 올해 북경점 오픈 예정. 회원수가 592만명이 넘고, 매일 5천명이 넘게 접속하는 홈페이지. 세미나실을 비롯, 도서관과 갤러리, 극단까지 갖추고 있는 카페… 이상은 대안 카페, 감성문화공간, 그곳이 바로 ‘민들레 영토’라고 할 수 있다.
‘민들레영토’는 10년 전 기찻길 옆 10평짜리 작은 가게에서 시작할 때만 해도 하루 100명 정도의 고객이 찾았지만, 지금은 하루 1만 명이 찾는다. 손님들의 마음속에 뿌려진 희망의 씨앗이 10년 동안 무럭무럭 자라 이제 그 열매를 보게 된 것인데, ‘감성마케팅’이라는 말이 있기도 전에 이미 민들레영토는 감성마케팅이 시작되고 있었다. 감성리더가 감성공간을 만들고, 그 새로운 감성공간에 감성사원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젊은이들로 넘쳐나는 거리라면 어디서나 눈에 띄는 건물, 중세의 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곳, 아름다운 공주가 살고 있을 것만 같은 곳이 바로 ‘민들레영토’이다.





참고문헌
민들레영토 http://www.minto.co.kr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
주간한국매거진 http://weekly.hankooki.com
(http://weekly.hankooki.com/lpage/08_life/200808/wk20080804163810100510.ht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참고 서적〈공간을 채우는 사랑>,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성공사례] 인터파크 성공사례
  • 마케팅과 신규고객 유입 등에 큰 효과를 거둔다는 것. LG홈쇼핑 EC기획팀 정영현 팀장은 쇼핑몰 운영에 대한 프로슈머들의 적극적 참여가 쇼핑몰을 저절로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 프로슈머 모셔라, 고객참여 프로그램 확산 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을 모니터링 고객평가단 웹진 제작 커뮤니티 등 각종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슈머 군단을 보유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LG이숍은 1만 5천명의 고객평가단 운영을 통해 1만 여건의 구매 노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 마케팅의 이점잠재구매자편의성:고객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점포를 방문하기 위해 교통체증을 감수하거나 주차공간을 찾기 위해 고생할 필요가 없으며 원하는 제품을 찾기 위해 점포내의 수많은 통로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ex) 밥을 먹으면서도 누워서도정보제공: 고객들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여러 경쟁기업과 제품들에 대한 정보들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그들은 가격, 품질, 성능, 이용가능성 등의 객관

  • 펜션경영 레포트
  • 마케팅, 예약 관리는 전문 마케팅 회사에 홈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을 위탁하는 방식에서 같으며, 이 회사가 예약, 결제를 대행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보임。건물 형태 및 구조를 살펴보면 단독형 펜션과 단지형 펜션 모두 유럽형 목구조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입지하고 있는 자연환경과 위치에 적합한 건축 테마를 가지고 운영하는 것을 볼 수 있음。단독형 펜션과 단지형 펜션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 및 테마프로그램을 통하여 소비자의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산업, 과학ㅇ 각자 조사한 내용을 중심으로 토의를 통하여 학습 결과를 정리 요약하세요. - 조사된 자료를 통하여 모둠별로 토의 활동 후 학습지에 요약 정리한다- 모집단에 돌아 가서 보고할 계획을 세운다.ㅇ 모집단에 돌아 가서 보고하세요- 학습 과제별로 보고하고 질의 응답한다.ㅇ학생들의 예습 과제와 관련지어 정한다단계학습 요소교수 - 학습 활동자료 및 유의점정리(15)학습 내용 정리(전체학습)ㅇ 미국이 세계의 강대국이 된 이유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마케팅 등을 일괄지원- 1인 창조기업이 희망하는 사무공간 및 교육기관을 직접 선택, 활용 후 일정 비용을 바우쳐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원 포인트 서비스 카드(총 9억 5천만원)지원내용-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카드에 사무공간 및 교육지원비를 적립(최고 360만원 이내)하여 지원8. 1인 차조기업 지원사업사업목적 : 창의성,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의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한 질 좋은 일자리 창출 촉진지원대상: 창의적 아이디어, 기술과 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