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프리미어리그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리미어 리그 소개와 환경
발단과 창설
법인 구조
방송 중계
유럽 축구 리그들의 시장가치

Ⅱ. SWOT 분석

Ⅲ. 4P 분석

Ⅳ. STP 분석

Ⅴ. 비판

Ⅵ. 결론


본문내용
Ⅰ. 프리미어 리그 소개와 환경
개관 두산 백과사전 EnCyber, wikipedia.org 2009년 5월 18일 검색

프리미어 리그(Premier League) 또는 EPL(English Premier League)은 1992년에 시작한 잉글랜드의 축구 리그이다. 현재는 바클레이즈 은행의 후원을 받기 때문에 바클레이즈 프리미어리그라고 한다. 프리미어리그는 이탈리아의 세리에 A, 스페인의 프리메라 리가와 함께 세계 3대 프로 축구 리그로 꼽히며, 2부리그인 챔피언쉽 리그 이하 하부리그와의 승강제가 이루어지고 있다. 매 시즌은 8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며 홈 & 어웨이 방식으로 20개의 클럽이 각 38경기씩 총 380경기를 하게 된다.
현재 프리미어리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하는 스포츠 리그이자,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축구 리그가 되었다. 2005-06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구단 전체의 수입이 14억 파운드에 달하였으며, 2007-08 시즌엔 중계권 수입의 증가로 인하여 18억 파운드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20개 클럽이 주주로 있는 일종의 주식회사이다.

발단과 창설
1980년대는 잉글랜드 축구계에는 암울한 시기였다. 80년대 중반, 프리미어리그가 형성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조건들에 대한 요구가 생기게 되는 사건들이 많이 있었다. 1985년 5월 11일 브래드포드 클럽의 구장에서 화재사고로 인해 56명의 팬들이 사망했다. 이후 5월 29일 유러피언컵 결승(리버풀 대 유벤투스)경기에서 그 유명한 '헤이젤 대참사'가 발생했다. 과도한 라이벌 의식의 충돌로 인해 발생한 잔인한 헤이젤 대참사는 39명의 사망자와 향후 5년 동안 잉글랜드 클럽의 해외경기 출장정지라는 결과를 빚어내었다. 그리고 1989년 4월 또다시 재앙이 발생했다. 리버풀과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FA컵 결승 경기에서 너무 많은 관중이 구장에 운집하는 바람에 관중석이 무너져 내려 96명의 사망자와 150명의 부상자를 낸 것이다. 위의 사례와 같이 80년대 중반의 잉글랜드 축구는 시련기였다. 스타디움은 무너져 내렸고 서포터들은 냉정한 얼굴로 축구를 대했다. 훌리건들에 대한 나쁜 소문들이 파다했고 유럽무대에서 몇 년간 추방당하기까지 했다. 게다가 유럽대륙으로부터 들어오는 돈에 대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유명 선수들마저 해외로 이적해버렸다.
1888년부터 시작된 잉글랜드의 최상위 리그였던 풋볼 리그 1부는 그 당시 몇몇 주요 잉글랜드 선수의 해외 진출과 관중 규모, 수입 면에서 이탈리아의 세리에 A와 스페인의 라 리가에 이어 3위에 위치해 있었다. 그러나 UEFA는 1990년에 유럽대회의 5년간에 걸친 출장 금지를 취소하였고, 같은 해 1월에 나온 경기장 안전 기준에 대한 테일러 보고서에 따라 경기장의 모든 관중석을 기존의 스탠드 형태에서 좌석으로 교체하라는 권고가 내려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아보기 쉽게 나와있어서 도움많이 됬어요
  • ces***
    (2011.05.02 00:29:1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K-리그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과 성공을 위한 전략
  • 리그라고 불리는 K리그, 그러나 대한민국 축구는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의 실패로 고객(관중)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 조는 이러한 K리그의 발전을 통해 큰 경제적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K리그의 마케팅이 어떻게 실패하였는지 그 요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새로운 성공을 위한 전략까지 직접 세워 보기로 하였다.3) 관중 없는 K리그, 프리미어리그를 벤치마킹하

  • [마케팅]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 마케팅 다원화 전략3) 선정동기연맹의 방만한 이미지 개선 및 K-리그의 활성화를 통해 만성적자 구조를 탈피하고 관중 및 서포터즈를 보다 쉽게늘리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2. K-리그 소개 및 연맹 소개 1) K-리그 소개 K-리그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을 창설된 아시아 최초의 프리리그이다. 한국축구의 근간을 이루어 국내 축구로는 축구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스포츠가 되고, 국외로는 국제대회의 뛰어난 성적을 통하여 국위선양을

  • [글로벌전략] 삼성, 엘지 전략적 제휴
  • 마케팅에서의 전략적 제휴의 목표는 현지유통망의 이용, 고객에 대한 접근, 시장점유율의 확대 및 유통비용의 절감 등이다. 이러한 제휴는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유통망을 구축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에 체결된다. 마케팅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매우 불안정해 질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각 참여기업이 서로 다른 전략적 제휴의 동기를 갖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이 밖에도 제휴대상에 따라 라이선싱, 국제납품계약, 자본참여도

  • 유럽축구 리그 마케팅 전략
  • 프리미어리그에서 탈락하게 되고, 2부 리그로 강등된다.3. 고객 포커스 마케팅, 리그의 주인공은 팬- 유니폼판매, 시즌티켓 판매, 경기장 투어 등을 통해 항상 팬들 곁에 있다.프리미어리그 마케팅 전략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리그의 최다우승팀이자 최고명가.- 포브스가 평가한 스포츠클럽 글로벌 경제가치 1위.- AON, NIKE, DHL, 금호타이어 등 다수의 기업들과 계약 체결.- 프리 시즌에 국제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 확보.글로벌 스포츠 클럽 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리그) 등의 공식 유니폼 및 의류 제공업체로 선정하는 11년 글로벌 상품 제휴계약 체결 / GNC(Greg Norman Collection)의 의류사업을 MacGregor Golf Company에 매각아디다스는 1920년 설립한 이래 축구와 관련된 것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이어갈 아디다스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한다.아디다스 마케팅 전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로고 마케팅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종목별 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