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이랜드의 까르푸 M&A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3. 인수 배경

Ⅱ. 본 론

1. 인수 결과

2. 실패 요인 분석

3. 타 기업 비교

Ⅲ. 결 론

1. 현재 상황

2. 시사점



Ⅳ. 기타
◇ 참고문헌
◇ 용어정리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선정 동기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중, M&A는 타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그룹의 범위를 키우고,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이러한 M&A를 통해 크게 성장한 기업도 많고, 성공한 사례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우리 조는 그러한 성공 사례보다는 실패사례를 통해 우리가 배울 것을 찾고자 하였다.
그래서 이랜드의 까르푸 M&A실패 사례를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시사점을 알고, 공부해 보기 위해 이랜드를 사례 기업으로 선정 하였다.

2.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패션/유통 전문기업인 이랜드는 성인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 사업부분과 국내최초의 백화점식 패션 할인점인 이천일아울렛을 비롯하여 뉴코아아울렛, 엔씨 백화점, 킴스클럽 등으로 구성된 유통 사업부문 그리고 식품, 호텔 인테리어, 건설가구, E-business등의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독교기업으로서 잘 알려진 이랜드그룹은 2003년 이후 중소 규모, 초대형 M&A를 잇달아 성공시켰다. 1980년 서울 신촌의 이화여대 앞 작은 옷가게에서 출발해 외형 확장에 나섰던 이랜드는 외환위기를 극복한 뒤 전열을 재정비, 2003년부터 데코·네티션닷컴·뉴코아·해태유통·삼립개발에 이어 연매출 1조6678억원의 한국까르푸까지 3년 사이에 20여 개의 기업(브랜드 포함)을 인수했다. 2평의 신화’로 불리는 이랜드그룹은 지난 2008년 현재 자산규모 약 5조 2000억원, 공기업을 제외한 국내 기업 33위의 패션·유통 전문기업이다. 이랜드그룹은 현재 성인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부문과 국내 첫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아울렛을 비롯해 뉴코아아울렛, 엔씨백화점, 킴스클럽 등으로 구성된 유통사업 부문, 그 외에 식품, 호텔, 인테리어, 건설, 가구, e비즈니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나누며 급성장을 이뤄냈다. 이랜드는 그 동안 무려 23번의 M&A를 통해 기업의 덩치를 키워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d01***
    (2012.11.29 14:53: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닥............
  • inside***
    (2009.12.14 17:54:37)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이랜드의 출발이다. 이제는 재계 순위 37위(공기업 제외, 2004년)에 올라 있다. 계열사만 11개에 이른다. 지난해 매출은 2조6000억원이었고,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 결합 심사가 끝나고 까르푸의 경영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는 5조원대로 늘어난다고 한다. 변신이 가능했던 것은 2003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M&A 때문이었다. 그 해 ‘데코’ 등 패션 회사브랜드 6개와 법정관리 중이던 뉴코아백화점을 인수했다. 이랜드의 M&A를 지휘하고 있는 권순문 이랜드개발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전략
  • 관리5. STOW 분석6. 컨설팅1) 온라인 쇼핑몰 활성화 2) 마스터프랜차이징3) 광고에 집중할 시기 1. 기업소개이랜드는 1980년에 이화여자대학교 앞 보세의류가게 잉글랜드라는 이름으로 시작했고, 이 잉글랜드라는 이름을 줄여서 이랜드로 바꾸었다. 1990년대 들어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1994년 국내 최초로 백화점식 아울렛매장 2001아울렛을 만들었다. 2004년 뉴코아백화점을 인수하여 뉴코아아울렛과 NC백화점으로 개장하였다. 2006년 까르푸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 이랜드 사옥 내 ‘건강증진실’에서 운영 중인 모유 수유실을 방문 견학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이랜드의 여성 인력 비율은 전체 인원(M&A사 포함) 1만2568명 가운데 7219명으로 57%이며 과장급 이상 관리자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여직원의 절반이 기혼 여성인데 이 가운데 약 70%가 자녀를 두고 육아와 업무를 병행하고 있다. => 스테이크홀더 이론에 따르면 의사결정 시 기업가가 해야할 최초의 노력은 근로자의 생활에 미치는 영

  • [조직행위]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 -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 2006년 1학기 조직행위관리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목 차Ⅰ. 서 론 3Ⅱ. 본 론 4 창업주와 경영이념이 기업문화에 끼친 영향 4A. S K 기업 4B. 현 대 10 경영환경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조직문화의 변화 15A. 포스코-공영화와 경영전문화 15B. 삼성- 세계화 21 독특한 기업문화 사례 27A. 유한킴벌리 - 환경중시 문화 27B. 이랜드-기독교적 문화 32Ⅲ. 결 론 38참 고 문 헌 40- -Ⅰ. 서 론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