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애플의 해외 진출

1. 애플을 소개합니다.
1) 기본소개
2) CEO소개
3) 애플사의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
4) 애플사의 매출액
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

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

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

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

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

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선정동기
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phone의 개발사 애플. 지금은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애플사가 과거에는 컴퓨터 시장에서 실패로 거의 몰락 직전까지 갔다는 사실을 아는가? 부도 직전, 다시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를 CEO로 새롭게 기업을 개편하여 현재는 포츈지 선정 2008 미국인들이 가장 선망하는 기업 1위, 연간 매출액 55조의 대기업으로 다시 한번 도약에 성공했다. 그리고 애플사는 해외 각지에 진출하
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이제는 또 하나의 명품이 된 아이 팟 나노, 핸드폰시장에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등을 필두로 과연 애플이 이렇게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다른 기업과 무엇이 달라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었는지, 그리고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애플의 진출 방법과 현황 등을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였다.
다음에는 애플사의 해외 진출 사례와 진출방식,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진출 시 발생하는 장애 요인 등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APPLE의 해외 진출

1. APPLE이란
1) 기본소개
① 회사명 : APPLE
② 설립일 : 1976년, 스티브 잡스,워즈니악,로널드 웨인과 애플을 공동 창업
③ CEO : 現 스티브 잡스
④ 주요 아이템 : Ipod , Iphone , Personal Computer
⑤ 사업 구조









애플사는 2001년을 기준으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처음 Personal Computer와 Hardware 위주였
던 기업 구조에서 ipod , iphone등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여 사업 구조를 다양화함에 따라 기업 운영에
있어 보다 유연성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2001년과 비교해서 2007년 그 매출액이 무려 5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진출 시 이런 전략은 노키아의 한국 시장 진출에의 장애였다고 볼 수 있다.사례1매일경제 2009년 10월 16일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462328&category=mbn00006노키아 10년 만에 첫 분기 손실- 핀란드 휴대전화 업체인 노키아는 올해 3분기 5억 5천900만 유로의 순손실을 기록해 10년 만에 처음으로 적자를 봤다고 밝혔습니다. 노키아는 지난해 3분기 10억 9천만 유로의 순익을 올렸습니다. 올해 3분기 매출도 98억 1천만 유로로 집계돼 지난해 같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삼영사, 2009- 국제마케팅, 김주헌, 문영사, 2004- 국제경영, 전경태 외 2명, 학현사, 2003- Marketing isWar, Robert F. Hartley, 아인북스, 2004*사이트 및 기사http://www.afpbb.co.kr/article/korean/korean-economy/2040885/1081312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90903121910950&p=newswire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90903121910950&p=newswire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0812/e2008121516242570060.htm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4

  • 인천문화콘텐츠산업단지 조성계획
  • 해외시장 진출은 자연스러운 결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문화 콘텐츠산업의 육성은 문화 콘텐츠산업과 문화 콘텐츠시장에 대한본질적인 평가에서부터 출발하여 국가적인 전략 목표의 설정, 중점적인 정책 대상의 선정, 정책수단 개발의 순서로 이어져야 한다.문화 콘텐츠 관련 정부 산업정책의 기본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여야 한다. 첫째, 문화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의 기본이 되는 기반 시설의 성립되어야 한다 둘째, 문화 콘텐츠 산업 정

  •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 전략을 취해 불투명한 미래를 투명하게 밝힐 수 있을까?구글의 미래를 위한 전략현재 구글은 새로운 IT변화에 직면해 있다. 검색분야에서 경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자들이 생기게 되었다. 구글역시 경쟁자(애플,MS)와같이 스마트폰, 클라우드 컴퓨터등과 같은 분야에 진출하고 있지만, 오랜기간 동안의 OS 노하우를 가진 MS나 최근 스마트폰과 태플릿 PC로 무서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애플에는 고전을 면치 못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