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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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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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uniqlo) 기업분석
1. 유니클로 소개
2. SPA 브랜드란?
3. 유니클로의 생산단계 시스템 전략
①R&D(Research & Development/연구개발)
②본부
③소재조달 · 생산
④판매
4. 유니클로의 차별화 전략
① 매장운영표준화- low cost
② 유니클로는 고객스스로 패션을 조립하게 한다.
③ 소품종 대량판매를 한다.
④ 추가생산과 재고가 없다.
⑤ 잠재수요를 파악하여 팔리는 상품을 만든다.
⑥ 소재의 차별화
5. 결 론
- 본문내용
-
‘유니클로’의 모회사 패스트 리테일링의 2009년 매출액(8월결산)은 전년대비 13% 오른 6600억엔(약 8조7천억원), 영업이익은 950억엔(약 1조 2천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또한 2001년 영국 출점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한국, 미국, 프랑스에 출점하였고 2006년에는 뉴욕 소호에, 2007년에는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계속해서 진화해 가고 있다.
2. SPA 브랜드란?
: SPA 브랜드란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패션 업체를 말한다. 이는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저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신 유통업체이다. 이것을 처음으로 도입한 의류 브랜드는 ‘GAP'으로써 새로운 의류 시장을 열어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SPA는 한 기업이 생산에서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맡음으로써 패스트 패션을 실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재조와 판매를 병행하기 때문에 판매와 본부, 생산·조달부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결과를 불러일으킨다. SPA의 대표적 브랜드에는 GAP, ZARA, H&M, 망고 그리고 우리가 중점적으로 소개하려는 유니클로 등이 있다.
3. 유니클로의 생산단계 시스템 전략
: 유니클로는 경영과 기술, 디자인,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마케팅, 매장 등의 조직이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이들을 철저하게 자사에서 컨트롤 하여 부품 조달에서 생산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 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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