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빔밥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마케팅 믹스
1) Product : 제품 차별화
2) Place : 유통 채널 결정
3) Promotion : 판매촉진
4) Price : 가격결정
아이템 선정이유
한식에 대한 외국인 조사
<본론>
비빔밥의 발전 전략
1) 레시피 표준화
2) 현지화, 퓨전화 전략
3) 먹는 방식의 변화
4) 다양한 음식 엔터테인먼트 개발
5) 인력 양성
비빔밥 성공사례 - 본 비빔밥
본 비빔밥 브랜드 소개
본 비빔밥 기사
본 비빔밥 퓨전메뉴 소개
<결론>
◎마케팅 전략(4P)
1. PRODUCT(제품) - 제품 자체가 우수해야 잘 팔린다.
2. PRICE(가격) -적절한 가격의 책정
3. PROMOTION(촉진) - 물건을 잘 팔리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
4. PLACE(유통) - 판로 개척
- 본문내용
-
<서론>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란 마케팅 관리의 요체가 되는 수단으로서, 마케팅 관리자가 특정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 가능한 또는 동원 가능한 여러 가지 수단들 및 그들의 조합의 상태를 지칭하는 용어를 말한다.
마케팅 믹스 4P - ① 제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촉진(promotion)
④ 유통(place)
1) Product : 제품 차별화
제품 관련 결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이가 이다. 차별화란 소비자가 가치 있게 생각하는 어떤 것을 제공하기 위하여 독특한 특성을 갖추는 것을 얘기한다. 독특한 점을 통해서 경쟁사보다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거나 같은 가격에 더 많은 제품이 팔릴 수 있으면 성공한 차별화이다.
2) Place : 유통 채널 결정
유통채널을 선택하는 데는 다양한 요소가 개입한다. 일반적으로 채널 전략에서는 한 가지 이상의 전략 선택이 가능하다. 선택된 여러 가지 유통전략이 성공을 거두려면 상호지원적이고 내부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3) Promotion : 판매촉진
판촉 결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실한 목표설정이다. 판촉을 통해 소비자가 어떤 행동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것이 구체적으로 그려져 있어야 한다. 소비자의 구매 과정의 어떤 단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싶은지를 미리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소비자의 인지 단계에서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제품 정보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서 구매 후 강화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브랜드 이미지 광고나 사후 서비스 안내 광고에 주력할 수 있다.
4) Price : 가격결정
가격은 수익을 생산한다는 측면에서, 세 가지 다른 마케팅 믹스와 구별된다. 이에 반해 다른 마케팅 믹스 요소들은 비용을 야기한다. 따라서 기업은 상품의 차별화 수준이 허용하는 만큼 가격을 높게 매기려고 노력한다. 동시에 기업은 가격이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아이템 선정이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