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개념 숙박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개요
Ⅱ. 환경 분석
- 경쟁분석
Ⅲ. 마케팅 목표
- 미라보 호텔 살리기 프로젝트
- 감성마케팅
- 목표 수익
Ⅳ. 4P전략
ⅰ. Pricing
<Room이용요금>
<기타시설 이용요금>
ⅱ. Product
1. 여성 전용층
2. 플스 전용층
3. Room
ⅲ. Promotion
-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및 홍보
- 고객별 영업전략
- 웹 프로모션
- 고객관리
-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ⅳ. Place
- 입지
Ⅴ. 조직전략
ⅰ. 조직 및 인원 투입
- 조직도
- 조직 및 인력 구성의 특징
(1) 총 책임자
(2) 영업부
(3) 관리부
ⅱ. 월별 자금 수지 분석
- 초기 투자비
- 변동비(월)
<채무 상환금>
[전반적인 손익 분석]

본문내용
Ⅰ. 사업 개요

신촌의 ‘미라보 호텔’은 중저가의 소규모 호텔로 과거에는 장사도 잘되고 유명하였지만, 90년대 2000년대에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였다. 손님이 급격히 줄어들고 객실이 다 차지 않아서 현재 경영 위기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미라보 호텔’을 새롭게 재포지셔닝 해야 할 시점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한다.
‘미라보 호텔’의 상호명은 ‘호텔(Hotel)’이지만 오래전에 지어지고 관리가 부족했기 때문에 규모나 시설적인 면에 있어서, 그리고 사람들의 인식 면에 있어서 ‘호텔(Hotel)’이라기보다는 여타 주위의 ‘모텔(Motel)’들과 다르지 않다. ‘모텔(Motel)’이 ‘호텔(Hotel)’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룸의 회전률이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모텔’이 ‘호텔’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고 한다. ‘미라보 호텔’은 ‘호텔(Hotel)’이지만 사업내용면에 있어서는 ‘모텔(Motel)’의 구조를 차용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대중들이 ‘모텔’보다는 ‘호텔’을 좀 더 고급스럽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상호명은 기존의 ‘미라보 호텔’을 이어가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그동안 ‘모텔’이라고 하면 퇴폐적이고 문란한 곳으로만 여겨져 왔었다. 모텔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눈치를 보며 들어가고 단순 숙박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이용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모텔들이 이러한 고정관념 탈피를 꾀하면서 이미지 개선에 나서고 있다. 기존의 빨간 네온사인 간판부터 내부의 허름한 시설까지, 사람들이 ‘모텔’이라는 이름 때문에 꺼리는 일이 없도록 모텔 자체의 이미지와 위상을 재정립 할 뿐 아니라, 노래방이나 wii, 컴퓨터, dvd 등의 놀이시설도 마련하여 ‘어쩔 수 없어 오는 곳’이 아니라 ‘오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오는 곳’이라는 개념으로 사람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요즘의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쉴 수 있고, 놀이공간으로 심지어 시험기간에 서로 모여 공부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신촌과 이대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비교적 초창기에 지어져 매우 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모텔들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미라보 호텔’을 우리가 인수하여 다시 활황을 되찾게 해주려 한다. 우리는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지던 모텔문화를 좀 더 밝고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여 컨셉을 잡았다. 또한 유저들이 웹(Web)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가는 인터넷 문화와 접목시키고자 하였다. 이름하여 ‘미라보 호텔 살리기 프로젝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숙박업의 이해가좀부족하신분같네요 창업에 성공하셧을리없겠지만 우여곡절끝에 영업을 시작하셧다면 지금쯤 후회하고계실듯
  • volum***
    (2009.10.11 22:39:40)
회원 추천자료
  • [해외개발사업] 필리핀 리조트 개발 사업계획서
  • 한수레 리조트 프로젝트 ( HanSuRe Resort Project ) 200 . .I. 한수레 프로젝트 메인 리비유 II. 필리핀 부동산 시장 분석 및 사업 전략III. 한수레 리조트 콘도텔 사업 계획서한수레 프로젝트 메인 리비유한수레 리조트 프로젝트개요2. 사업 요지3. 입지환경4.개발 플랜5.사업지 분석6.핵심 쟁점 포인트7. 사업 실행 구도8. 운영사업9. 사업 특성(결론)부록*1.개요2006년 5월 1일 필리핀 수빅만에 한진 중공업이 조선소를 착공한 후 이 지역의 비약적인 발

  • [사업계획서]맞춤 식단 사업계획서
  • 사업이 성공하면 다이어트 사업이나 이벤트 사업과 연계해 더욱 넓은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시킬 수 있다.또한 궁극적으로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해 지점과 대리점을 유치하고 프랜차이즈화 할 수 있다.3-2. 인력확보 계획(영업, 기술개발, 총무, 생산인력 등 조직 및 인력구성 기술)< 점포, 최초 사업년도(2003년도) 기준으로 > 홍보 전문가 (1명) : 사업의 성패가 홍보와 회원 확보에 있는 만큼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실시하기 위해 홍보전문가에

  • [사업계획서]애완견 사업계획서 - 분양에서 장례까지
  • 사업은 The Puppy 라는 하나의 단일 브랜드 하에서 프리미엄급의 개별 사업을 한 건물에 입주시켜 하나의 통합 멀티플렉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즉, 소규모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식으로 모으기 보다는 고급화라는 기치 아래 한 건물에 모으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객들은 1번 찾아옴으로써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는 The Puppy 라는 고급브랜드 제품을 믿고 살수 있게 된다. 아울러 우리

  • 관광창업론4공통)관광창업론제1강강의내용과교재14page창업할관광기업의사업계획서작성0k
  • 사업을 구상하였다. 이 사업을 구상하면서 현재 여행 상품에 대한 많은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하게 되었다. 주로 정보의 불확실성과 가이드 관광의 문제점으로 이러한 문제들이 여행 시의 만족을 떨어뜨린다고 느꼈다. 필자가 구상한 E.T의 경우 여행 플래너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여행의 계획을 짜주는 일을 제안하였다. 여행 계획을 작성해주고 정보를 제공하지만 이것은 철저히 고객들의 선택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이러한 점에서 자유여행의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관련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 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분석Ⅰ. 서론Ⅱ. 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1. 계획사업의 예비검토1) 사업타당성 분석의 개요2) 계획사업의 개요파악과 이해2. 사업 수행능력 분석3. 시장성 분석1) 시장성 분석의 사전준비2) 시장성 분석의 핵심요소 분석4. 기술성 분석1) 제품 경쟁성 분석2) 입지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