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 온라인 잡코리아Job Kore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1.연구 배경
2.개요
1) CEO소개 및 설립 배경
2) 경영철학
3) 사업개요
4) 회사연혁
5) 사업현황
Ⅱ. Job Korea 분석
1. 구조 분석
1) 비즈니스 모델
2) 재정분석
2. 전략 분석
1) 기업 내부 전략
2) 기업 외부 전략
Ⅲ. 미래 시사점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1. 연구 배경

2004년 통계청이 발표한 청년실업인구가 1천16만1천명이며 이중 55.4%인 562만7천명이 “청년실업”문제를 직접 겪고 있는 졸업, 중퇴자이고, 44.6%인 453만1천명은 재학, 휴학생이였다. 졸업, 중퇴 청년층은 경제활동참가율이 작년 5월보다 0.3% 포인트 높아진 75.8%를 기록했으며 실업률은 7.8%로 0.2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전체 평균 실업률 3.3%의 2.4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현재 계속되고 있는 경제침체와 취업률의 하락으로 이제는 평범한 취업준비가 아닌 하나의 취업전쟁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다 보니 예전에 말하던 대학가면 놀기만 한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이제는 대학 입학과 함께 취업전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무한 경쟁의 취업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본 적으로 높은 학점뿐만이 아니라 높은 토익점수, 다양한 자격증 등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이 요구하는 것 하나하나를 파악하여 갖추어야한다. 그 이유는 취업정보를 제대로 많이 파악한 사람이 그 기업에 취직요건에 알맞게 준비하여 취직할 수 있는 확률이 커져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취업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취업준비자들과 그와 관련 분야의 사람들은 취업정보와 그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주고 받기위한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에 맞춰 생겨난 것이 바로 온라인 채용 사이트이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방식이 다양해 짐에 따라 온라인 채용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므로 취업준비의 문턱에 서있는 우리 조는 온라인 채용 사이트가 졸업을 앞둔 우리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e-business와 연결하여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특히 잡코리아는 지난 2005년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채용 사이트(www.monster.com)를 운영하고 있는 몬스터월드와이드에게 1천억 원이라는 몸값을 올리며 매각되어 닷컴 업계를 들썩이게 하기도 하였다. 도대체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었다.



참고문헌

웹 리크루팅 업체의 효과적인 온 오프라인 광고 전략에 관한 연구 - 신지연
국내 취업 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및 발전 방향 분석 -김형래
www.jobkorea.co.kr
www.naver.com
금융감독원
www.ranke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잡코리아 취업방송 시작 - 아르바이트 전문 사이트 알바몬(www.albamon.com) 오픈6월 - 디지털타임스 IT 전문 취업센터 잡디티(job.dt.co.kr) 오픈8월 - 한국능률협회 선정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KWPI) 구인구직부분 1위 수상 - 리크루팅 업계 최초 이미지 기업정보 서비스 오픈12월 - 헤드헌팅 마켓플레이스 HRPartners.co.kr 오픈 - 비즈니스맨의 지식 네트워크 비즈몬(www.bizmon.com) 오픈2004년JOBKOREA 소개 및 연혁 - 연혁상황분석 - 환경분석- 맞춤채용 산업에 대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Report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목 차1. 회사 소개 11.1. 회사개요 11.2. 핵심 역량 31.3. 사업 분야 및 특징 71.4. 잡코리아의 비전 102. 성공 요인 및 비지니스 모델 112.1. B2B vs B2C 112.2. 성공요인1 : 5단계 Biz-model 112.3.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 152.4. 성공요인3 :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 222.5. 성공 요인 : 환경적 요인 242.6. 기타 성공 요인 243. 대안점 제시를 위한 상황 분석 253.1. 환경 분석 253.2. 경쟁사 분석 263.3. 고객분석 273.4. 자사

  • 잡코리아 JOB KOREA 마케팅 사례 분석
  • 잡코리아나 인크루트보다 5년이 늦은 후발주자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취업정보 사이트 중 회원보유율 1위, 국내 최대 아르바이트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잡코리아는 아르바이트 정보제공 분야에서는 1위지만 전문직 취업정보가 부족하고, 고급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직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과 해드헌팅 분야에서는 인크루트에 비해 뒤쳐진다.이유는 인크루트의 경우 국내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선구자 위치에서 전

  • 취업사이트 동향과 분석
  • 분석이유4개의 취업사이트 분석분석 결론Q & A1. 이엔지 잡의 단점③ 낮은 인지도4분석 – 독하게 취업하는 사람들취업사이트란?동향과 분석이유4개의 취업사이트 분석분석 결론Q & A취업을 원하는 사람들과 그와 관련된 살아있는 정보가 있는 네이버 취업 커뮤니티 카페- 사실적인 정보와 실제 사례의 공유를 통하여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의취업 사이트와는 차별성을 가짐대기업위주 채용 공고 + 회원간 경험 및 정보공유의 장4분석 - 독하

  • [직업] 헤드헌팅과 헤드헌터가 되기 위한 취업전략
  • 분석,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2005)④지식: 인사 의사소통과 미디어 상담 영업과 마케팅 경영 및 행정표3 지식의 중요도 분석,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2005)(3)헤드헌터가 되는 길헤드헌터가 되려면 대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 필요하며 업체에서는 공개채용, 비공개 특별채용을 통해 채용한다. 헤드헌터 가운데 직접 기업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구인처를 발굴하는 컨설턴트는 해당분야에서 일했던 경력이 있는 사람을 우대하여 채용하는 경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