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태권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태권도의 환경 분석
- 태권도 경기의 문제점
(가) 경기 규칙의 문제점
(나) 대중성의 결여
- 태권도 경기 관람 시 흥미 유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
(가) 공격 허용부위 및 기술의 제한 완화
(나) 경기장 시설의 보완
(다) 경기 장비의 보완
(라) 경기 시간의 보완
(마) 경기 규칙의 보완
(바) 경기 종목의 세분화 측면
(사) 경기 이외의 볼거리 측면
(아) 그 외의 promotion의 보완
- 태권도 문제의 근본적 개선 방안
- 결론

본문내용
태권도의 환경 분석
태권도는 아무런 무기 없이 손과 발을 사용하여 방어와 공격을 하는 무도이자 스포츠이다. 하지만 시드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태권도는 기존에 정착되어 있는 다른 격투 종목과는 상대적으로 경기 운영이나 경기 규칙, 경기의 박진감 측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사실 올림 정식종목의 채택과 더불어 보고, 즐기는 스포츠로서의 기능이 중요하게 대두되는 것이 현실이나, 현재 무도와 스포츠 중 둘 중 하나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양상이다. 그러므로, 태권도가 이렇게 되기까지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국내에서의 활성화와 국제적인 인기 스포츠로 발돋음 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 보도록 하자.

태권도 경기의 문제점
태권도의 수련은 크게 정신적인 수련과 육체적인 수련으로 나누어질 수 있는데 육체적인 수련의 방법의 하나로 대련이 있다. 이 대련을 과학적으로 개량화 하고 스포츠 화 한 것이 지금 우리가 올림픽이나 각종 대회를 통해서 볼 수 있는 태권도 시합이다. 이러한 태권도 시합은 실제로 일반인들이 하는 태권도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실전 시합에서는 뒤후리기나 뒤돌려차기, 정권찌르기 같은 고 난이도의 기술을 볼 수 가 없다 게다가 어지간해서는 얼굴부위 공격도 하지 않는다. 동작이 화려한 기술을 쓰면 관람객에겐 좋겠지만 그만큼 헛점을 상대선수에게 노출하고 경기에서 패하기가 불을 보듯 뻔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술이 앞돌려차기에 편중 되어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수련자감소예방 태권도장경영전략]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태권도장의 역할3. 태권도장의 경영4. 태권도장 경영의 구성요소1) 태권도 지도자2) 시설 및 환경3) 프로그램5. 태권도장 경영의 실제6. 운동지속의 개념과 운동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운동지속의 개념2) 운동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① 개인적 특성② 스포츠 주관자③ 운동의 상황적 특성7.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8. 태권도의 정신9. 태권도의 가치10.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1) 태권도장 마케팅의

  • 스포츠 마케팅 사례
  • 마케팅 전략 때문으로 분석.)포카리 스웨트 게토레이광고와 판촉 과정여성 탤런트 모델 내세워 부드러운 이미지 강조남성탤런트, 프로 스포츠 선수 내세워 강한 이미지 강조주요 목표 계층여성과 10대 남성과 20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의 제품을 인정하고 시장을 양분함.4. 스포츠 센터, 헬스클럽, 태권도장, 경기장의 고객확보전략1) 현실- 배드민턴, 태권도, 유도, 레슬링, 양궁, 핸드볼, 탁구, 축구 종목 등이 올림에서 금메 달

  • 태권도관련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
  • 태권도관련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Ⅰ. 서론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전통무도 태권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컨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8년 서울올림픽 시범종목에 채택되고, 2000년 시드니올림픽에서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면서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은 더욱 높아가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로 전 세계인의 각광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의 영향으로 태권도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태권도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의 정의2. 태권도의 가치1) 수련의 가치2) 교육적 가치3) 스포츠적 가치4) 생활체육으로서의 가치3. 태권도 교육의 목적과 효과4. 태권도장의 구성요소1) 지도자2) 환경 및 시설3) 교육프로그램5. 태권도장 경영1) 위치 및 주위 환경2) 지도자의 자질3) 시설4) 교육프로그램5) 홍보6. 태권도장 경영전략1) 태권도장의 운영에 있어 마케팅의 필요성2) 태권도장의 운영에 있어 경영

  • [예능] 태권도장 경영의 활성화
  • 마케팅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들을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의 기본 요소는 다음과 같다.1.상품(Product) 2.시장(Place )3.가격(Price) 4.홍보(Promotion) 5.대중(Public) 상품의 개념속에는 실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이나 써비스, 그리고 각종행사도 포함 되어 있다.따라서 우리는 태권도라는 상품을 가지고 어떻게 마케팅을 하여야 하는지 살펴 봐야 할 것이다.1) 상품(Product) 상품은 마케팅 전략에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