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상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권의 정의

1. 상권의 정의 및 중요성
2. 상권의 형태 및 특징
3. 상권의 특징 Top
4. 상권의 변화 및 이동원인
5. 상권분석 절차
6. 상권분석 기술
7. 소자본 사업의 상권특성
8. 상권의 발전단계별 특성

Ⅱ. 상권분석기법

1. 상권분석기법
2. 공개자료에 의한 상권분석
3. 설문조사에 의한 상권분석

Ⅲ. 입지선정

1. 입지선정의 중요성
2. 입지등급에 따른 특성
3. 입지에 따른 업종형태 및 업종선택기법
4. 입지선정 시 고려사항
5. 입지에 따른 점포선정방법
6. 입지선정에 따른 사업성 분석




본문내용
1. 상권의 정의 및 중요성
상권이란 고객이 흡인되는 지리적 범위 즉 상가 및 점포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가 위치하고 있는 범위를 말한다.

․ 상권이 소매업 성공의 중요요인
-지가의 상승과 경쟁업체의 입지선점으로 인한 좋은 입지확보의 어려움

․ 부적절한 입지에의 점포선정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
-매출액에 부정적 영향, 단기간에 위치변경의 어려움으로 인한 투자비용의
회수가 어려움
참고문헌
유통관리론 / 최윤홍 외 / 현학사 / 2006
유통관리론 / 전태유 / 두남 /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omcdp2***
    (2016.05.04 23:40:00)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 중국진출전략-이세탄백화점&로빈슨백화점 비교분석을 통하여
  • 天津의 中心을 잡아라 - 이세탄백화점 & 로빈슨백화점 비교분석을 통하여 -1. 천진 상권 분석2. 롯데백화점 천진점 현황3. 이세탄 & 로빈슨 백화점 특징 비교분석4. 천진점을 위한 제언■ Contents1. 천진 상권 분석 - 천진시天津천진시 개황항구도시로써 북방경제의 중심지, 한중 무역의 중심지유동인구 : 1,195만 명1인당 GDP : 20443.24위안 (중국에서 다섯번째, 홍콩, 마카오 제외)북경에서 고속열차(328Km/h)로 30분 거리외국계 기업이 전체 시장의 70%를

  • 거시경제와 거시건전성분석, 거시경제와 미시경제, 대만 거시경제 내실화 사례, 북한 거시경제 운용 사례, 거시경제 모형, 거시경제 정책 방향
  • 분석Ⅰ. 거시경제와 거시건전성분석Ⅱ. 거시경제와 미시경제Ⅲ. 대만의 거시경제 내실화 사례1. 투자재원의 내부조달로 외채 없는 성장2. 경쟁력 있는 대만기업1) 대만기업은 장기간에 걸친 무역흑자, 높은 저축성향 등을 바탕으로 사내 유보율을 높여 꾸준히 재무구조를 개선시켰음2) 또한 대만경제의 기초가 튼튼한 이유로 중소기업의 발달을 들 수 있음3. 막강한 화교상권Ⅳ. 북한의 거시경제 운용 사례1. 물가안정과 고용안정의 상충성 2. 완

  • [패션마케팅] 편집샵의 백화점 입점 전략
  • ㈜한섬의 편집샵인 MUE와 T.G.D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한다면 어떻게 될까?1. 이슈 재정의 및 제언의 방향성 설정2. 한섬의 편집매장 MUE 분석3. 한섬의 편집매장 Tom Greyhound Downstairs 분석4.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상권 및 고객층 분석5.1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2층분석 및 포지셔닝5.2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분석 및 포지셔닝6. MUE & T.G.D 현대백화점 입점 전략7. MUE와 T.G.D의 입점으로 인한 기대효과8. 결론 및 제언팀 논의를 통해 ‘

  • [광고학개론] 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 분석- 경쟁사 분석현대 백화점국내 백화점업계 2위 - 11개의 점포 수문화 백화점의 이미지 - 각종 문화 강좌 등 문화 체험특정 고급 상권에서의 우위 (무역센터점, 압구정점 등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 어필- 그러나 친숙한 이미지 부족 거리감환경가치경영 관련 특이점 없음 1.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국내 백화점업계 3위( 8개 점포 수)신규점포의 성장 (영등포점 재오픈, 센텀시티점 등 )2009년 9월 KCSI조사 고객만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분석 정보시스템이 구축되는 올 하반기부터는 백화점 제휴업체는 물론 모기업인 한화그룹 내부의 레저부문(서울프라자호텔, 한화국토개발 , 투어몰)과의 연계를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 이익 공헌도가 높은 고객 - 각 개인의 상세한 정보를 분석하고 우수고객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로열티를 계속 높여 가는 전략적용○ 잠재고객- 갤러리아의 고급스런 브랜드 이미지를 주입시키고 각 지역점포별로 상권 특성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개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