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무역] 아이마켓코리아(IMK)의 전자무역을 통한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회사소개
본론 – IMK의 성공 요인
1. IMK의 사업 및 서비스 영역
2. IMK의 e-마켓플레이스 활용 및 효과
3. IMK의 성과
4. IMK의 시스템
5. IMK의 핵심 경쟁력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아이마켓코리아(IMK) 소개

아이마켓코리아는 삼성그룹 9개사 및 한국산업은행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소모성물품(MRO)
구매대행 전문기업으로 안정적인 공급능력을 갖춘 국내 1위의 B2B e-Marketplace임


2000.12 ㈜아이마켓코리아 법인설립 [자본금 : 137억원]
2001.01 MRO 및 건설자재 구매대행서비스 시작
10 M2M 수출 업무 개시 (중국 천진)
2002.12 전자상거래부문 정통부 장관상 수상
2003.11 B2B MP 최초 1,000만불 수출 탑 수상
2004.01 정통부 아∙태 국제B2B연계 시범사업 사업자
02 전국 Coverage 물류센터 (5개 권역)
07 카달로그 자동화 맵핑툴 개발완료
09 소싱 의사결정 지원시스템(Wise-i) 실행
2005.04 옥션 시스템 개발
2006.09 조달청 수주 및 서비스 개시
12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정통부장관상 수상
2007.03 전국 집하 배송 서비스 실시
10 CRM Fair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2008.07 대한의사협회 의료용 소모품 공급계약 체결
2008.11 GSA (미정부조달시장) 공급업체 선정
11 수출 1억불 탑 수상, 제45회 무역의 날

▶ 인터넷마케팅 → 해외거래처발굴
▶ 정통부 아태지역 국제 B2B 연계 시범사업 국내 MRO부분 사업자로 선정(2002-2004)
▶ 국가 간 M2M (e-Marketplace to e-Marketplace)프로젝트


아이마켓코리아는 소모성물품(MRO)의 구매비용 절감 및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구매 경쟁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돕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인터넷 경찰관23. 24시간 정보 편의점24.이벤트 기획25.인도상품 전문점26.문서보관 서비스업27.에코28.호메호파시 약국29.건강/다이어트 푸드점30.출판기획 사업31.사이버 비즈니스32.초상권 관리 대행업33.농촌체험 이벤트 사업34.퍼브리싱 리포트35.남성피부 전문점36.엑서테인먼트 비즈니스37.컴맹 상담사38.시푸드 레스토랑39.구형 컴퓨터 재활용업40.세계상품 온라인 구매 대행업41.응급처지 지도자 양성42.아이티어상품 체인점43.그래픽 팬시

  • [B2B] B2B E-마켓플레이스의 정의와 특성, B2B E-마켓플레이스의 유형과 기능적 구성, B2B E-마켓플레이스 분야별 업체 현황, 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 요소, 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을 위한 고려 사항 분석
  • 마켓플레이스 분야별 업체 현황1. 식음료 분야1) foodmerce.com2) indusfood.com2. 섬유업계1) 버티칼 코리아(fatex.com)2) FSCM3) SK케미칼3. 화학석유분야1) chemround.com2) chemcross.com3) 한국전자석유거래소(oilpex.com)4) chemisn.com4. 철강업계1) SK상사2) 삼성물산3) 현대종합상사4) LG상사5) 포항제철5. 기계정보통신컴퓨터 관련제품1) LG상사2) SK상사3) e-익스체인지6. 중공업 분야7. 건설업계1) Built 12) buildersnetⅦ. 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 요소1. 믿을 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자/영업/신입)79. 자기소개서(한진/생산/설비/신입)80. 자기소개서(한진해운/세무/회계/경력)81. 자기소개서(한진해운/해기사/기관사/경력)82. 자기소개서(한화무역/무역업/신입)83.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4.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5. 자기소개서(현대건설/건축설계/신입)86. 자기소개서(현대건설/설계/경력)87. 자기소개서(현대건설/토목시공/신입)88. 자기소개서(현대모비스/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

  • [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무역장벽의 철폐, 자유로운 시장개방을 통한 다양한 시장 진출을 가능하게 하였고, 또한 타 국가간의 동맹을 주력하여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제공하기도 한다. 다양한 기업의 진출 실패 사례가 많은 만큼 미국시장은 그리 쉬운 시장이 아니지만, 소비자들의 수용도에서는 충분한 가능성을 띄는 시장이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특성상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은 극히 드물며, 요즘엔 명품 대중화가 일어나고 있고, 좋은 제품, 좋은 브랜드를 추구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성공요소인 충실한 다수의 참여자 확보를 통한 critical mass 형성에 다소 애로.Ⅵ. e-Marketplace성공전략 1. 성공 전략 요즘은 누구나 e-Marketplace를 개설 할 수 있기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IT와 비IT, 중소기업과 대기업에 관계없이 전 업종에서 동시다발적으로 e-Marketplace를 열고는 있지만 모두가 성공하리란 보장은 없다. 많은 전문가들이 향후 1~2년 안에 경쟁력이 없는 e-Marketplace 는 몰락되고 e-Marketplace간 흡수합병이 활발히 진행 되어 5~6개 정도의 거대 e-Mark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