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개론] 멀티미디어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멀티미디어의 미래

킬러 어플리케이션이란?

킬러어플리케이션의 예시

1_가정에서의 멀티미디어 응용

ㄱ_홈쇼핑

ㄴ_홈뱅킹

ㄷ_ 휴대폰

2_공공분야에서의 멀티미디어 응용

ㄱ_ 멀티미디어 키오스크

ㄴ_원격의료

ㄷ_주문형교육

3_비지니스 분야에서의 멀티미디어 응용

ㄱ_마케팅과 광고

ㄴ_원격 컨퍼런싱(tele-conferencing)

ㄷ_ 에이전트 기반 워크플로우

ㄹ_ 업무 스케쥴링


본문내용
멀티미디어의 미래
멀티미디어란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생겨난 용어로서

우리의 생활속에서 각종모바일 서비스, 동영상, 화상회의, GPS 등등 수없이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잇으며 앞으로도 획기적인 발전과 발명이 잇을수 잇는
무한한 가능성의 분야입니다.
멀티(Multi) 란 단어 자체에도 다양한, 다채로운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킬러 어플리케이션이란?
인터넷의 끊임없는 진화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이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용자들에게 특정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전쟁이 인터넷기업들간에 벌어지고 있는 것.
인터넷기업 입장에선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 편의도 높여주면서 자사 사이트로 들어 올 수 있는 주요 통로로 만들어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 다양한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연동시켜 또 다른 킬러 서비스를 양산 할 수 있다는 확장성의 효과도 노릴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한번만 다운 받으면 포털에 접속하지 않고도, PC의 바탕화면에서 시계, 날씨, 검색, 주식정보, 개인일정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야후!위젯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야후!코리아는 향후 관련 서비스를 위젯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즉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지 않고도 바탕화면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바로 얻을 수 있으며 야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운 받으면 자연스럽게 바탕화면에서 사용자를 유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최근 선보인 야후!미니사전도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기만 하면 모니터에 자동으로 빨간 미니펜이 생성되며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 도중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로 미니펜을 끌어다 놓기만 해도 사전검색 결과가 바로 뜬다. 기존에 모르는 단어를 찾고자 할 때 매번 창을 열고 검색 창에 단어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모든 절차를 없앤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멀티미디어의 여러 분야에 대한 것을 배워 공부를 하게 되었고 여러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배워 지금은 엑셀,워드,한글,파워포인트 등 기본적인 오피스 프로그램과 맥스,포토샵, 디렉서,비주얼베이직,프리미어,프론트페이지 등 여러 그래픽툴을 다룰줄 알게 되었으며 인터 넷 홈페이지의 작성법을 배워 미흡하나 저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인터넷에 띄우기도 했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할 즈음 경험을 쌓기 위해 온세통신에 입사하여 전산 아르바이트를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멀티미디어의 여러 분야에 대한 것을 배워 공부를 하게 되었고 여러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배워 지금은 엑셀,워드,한글,파워포인트 등 기본적인 오피스 프로그램과 맥스,포토샵, 디렉서,비주얼베이직,프리미어,프론트페이지 등 여러 그래픽툴을 다룰줄 알게 되었으며 인터 넷 홈페이지의 작성법을 배워 미흡하나 저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인터넷에 띄우기도 했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할 즈음 경험을 쌓기 위해 온세통신에 입사하여 전산 아르바이트를

  • [멀티미디어개론]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멀티미디어 구성요소와 활용분야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멀티미디어자료멀티미디어자료는 시청각자료로 분류될 수도 있지만 상호작용의 가능성과 시간의 변화에 따른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별화 될 수 있다. 4. 시사점미래의 고도 정보사회는 멀티미디어가 초고속 정보 통신망과 결합하여 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할 것이며,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도입은 학습자와 보다 많은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오늘날 하드웨어는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정보 처리속도와 저장 능력에 있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멀티미디어의 여러 분야에 대한 것을 배워 공부를 하게 되었고 여러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배워 지금은 엑셀, 워드, 한글, 파워포인트 등 기본적인 오피스 프로그램과 맥스, 포토샵, 디렉서,비주얼베이직,프리미어,프론트페이지 등 여러 그래픽툴을 다룰 줄 알게 되었으며 인터 넷 홈페이지의 작성법을 배워 미흡하나 저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인터넷에 띄우기도 했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할 즈음 경험을 쌓기 위해 온세통신에 입사하여 전산 아르바이

  • [가상교육] 가상교육의 개념, 배경, 발전, 특성, 구성, 필요성과 가상교육의 지원시스템, 과학실험, 가상학원 및 가상교육의 성공적인 운영 방안 분석(사례 중심)
  • 멀티미디어 자료의 부족, 정보 과잉의 위험성, 그리고 학생 스스로의 학습 동기와 규칙적 참여를 요구하는 데 대한 학생의 능력 부족 등이 대표적인 것들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가상교육체제가 교육적 질을 보장할 수 있는 핵심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에 적절한 방법을 적용하여 교수설계를 함으로써 극복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가상교육체제가 고등교육의 질적 수월성을 보장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들이다.협동학습 또는 그룹 학습 환경의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