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삼성테스코 조직개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조직개발 도입배경
3. 조직개발내용
3-1. Fun경영
3-2. 고객만족
4. 토의질문과 답

성공원인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1999년 영국 테스코와 삼성물산이
50대 50으로 합작 출범


첫해 경쟁업체 2배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
+ 2002년에 업계 2위
= 모회사의 역 벤치마킹

그 외에도

국내 업계 최고의 점포당 매출 기록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초고속 성장비밀은?
삼성테스코만의 독특한 기업문화
‘신바레이션’ 과 고객만족정신이 깔려 있다


.
.
3. 조직개발 도입배경

합작배경

1997년 IMF 외환위기로 유통사업의 위기

1998년 테스코(영국의 소매유통 1위)가 합작 파트너로 선정

1999년 5월 합작사인 ‘삼성테스코’ 설립

2. 당시 상황

4~5개의 대형할인점들이 이미 격돌 중
(전국 대형 할인점 수 100여개)

홈플러스 대구점과 서부산점 2개의 점포만
삼성테스코가 인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 다운 많이 받으세요
  • ajm1***
    (2013.05.06 01:44:37)
회원 추천자료
  • 한국IBM(주) 제품, 서비스, 채용정보
  • 사례 Public IBM Korea2004 IBM Corporation*사 업 명고 객 사사업 내용개발 기간대한항공 가상서버 유틸리티 서비스대한항공시장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비용구조를 가변화 하는 가상 서버 유틸리티 서비스 구현2003/07 ~ 2008/12SBSSBSDigital Library2003/03 ~ 2004/03동부건설동부건설PI & Integration2003/02 ~ 2004/06동부건설동부건설PI & Integration S/W Implementation2003/01 ~ 2004/06KOLONKOLONOracle ERP 2nd2002/12 ~ 2004/04삼성테스코삼성테스코Project Management System Impleme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Ⅴ. 결론롯데 마그넷과의 파트너십 관계 구축으로 시작된 유한킴벌리의 SCM은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하였다.끊임없는 물류 및 SCM의 혁신과, 공급자와의 관계 개선의 노력을 통하여, 유한킴벌리는 아시아의 효율적 소비자대응과 공급망관리(ECR/SCM)분야의 최고권위를 자랑하는`ECR 아ㆍ태 콘퍼런스에서 2007년 삼성 테스코와의 협력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는 롯데마그넷과의 혁신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하여 2년

  • 신세계의 윤리경영과 개발 방향
  • 사례연구3.1 신세계 연혁 및 선정배경3.1.1 연혁3.1.2 신세계 선정배경3.2 신세계의 윤리경영3.2.1 신세계 윤리경영 도입과 배경 3.2.2 신세계 윤리경영의 가치체계 3.2.3 신세계 윤리경영 실천시스템(1) 윤리경영전담조직(2) 계층별 윤리경영 교육체계(3) 협력회사의 윤리경영 전파 및 인식 제고(4) 신세계 윤리경영의 사회적 확산(5) 신세계 윤리경영 월별 테마 활동(6) 신세계 페이 캠페인3.3 신세계 윤리경영 개발방향3.3.1 신세계 윤리경영 개발방향 선

  • [조직행동] 한국 최고 기업들의 동기부여
  • 조직의 보상이 주어지며 이는 곧 개인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요인이라 설명된다. 인센티브와 스톡옵션 제도는 자신의 노력 정도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게 하는 제도로서 좋은 성과 평가가 더 나은 보상으로 이어지게 한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직원들은 좀 더 업무에 집중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그에 따른 결과를 통해 보상을 받음으로서 기대에 충족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4 삼성 테스코1) 동기부여의 효용성조직은 동기부여를 통하여 직원들의 직무

  • [다국적기업론] 삼성 테스코 글로벌 전략 -현지화성공전략
  • 개발, PB상품이 매출의 50%이상 차지 마케팅- 최저가격보상제(가격투자정책) 커뮤니티- 온라읶 유통 사업 부문을 핵심역량으로 !1996년 한국, 유통 시장 젂면 개방삼성과의 합작한국 내에서 삼성의 읶지도 ‘삼성테스코’- 삼성 물산의 우수한 읶력한국 문화의 이해- 한국 현지법읶의 경영자율권 대폭 읶정37*결론38철저한 ‘현지화’만이살 길이다!!!삼성TESCO의 성공요읶39이마트, 롯데마트 등 경쟁사들 또한저가격을 바탕으로ONE STOP SHOP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