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일본 자동차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업현황분석
2. 제품수명주기
3. 산업의 경쟁구도
4.경쟁현황분석
5. 일본 소비자 특성
6.향후 시장분석
- 본문내용
-
산업현황분석
1.수입현황
“일본자동차수입조합이 2008년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를 발표했다. 그에 따르면 1997년 대비 17.3% 감소한 21만 9,231대로 큰 폭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 로는 승용차가 21.6% 감소한 20만 6,278대였지만 화물차는 전년보다 약 6배 증가해 1만 2,951대였다.”
2.수출현황
“자동차 업계의 부진은 특히 심각하다. 업계 1위 도요타 자동차는 지난 달 수출이 무려 68.5% 감소했으며, 2위 혼다도 지난 달 수출이 37.5% 줄어 5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 2008년 2월
산업현황분석
3.판매현황
“일본 신차판매. 40년 만에 최저수준 기록”
일본 자동차판매연합회가 발표한 2008년 10월 신차판매 대수(경차 제외)는 전년 동월 대비 13.1%감소한 23만 3천 922대, 월별 판매에서 1968년(19만 6천 445대) 이후, 40년만에 최저치를 기록
4.생산현황
□ 도요타
-작년 12월 초순 연간 50만대를 생산하는 주력공장인 켄터키공장 조업중지
상기 휴무는 미국의 불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장기적 조업중지는 재고를 해소하려
는 조치
□ 마쓰다
10월에 4만8000대의 감산을 발표한 후, 40일도 못돼 10만대의 추가감산을 결정했으며, 정시 생산능력의 약 13%에 해당하는 14만8000대의 감산을 11월부터 2009년 3월까지 실시
□ 닛산
- 닛산자동차의 2009년 3월 말까지의 감산규모는 12월 17일 기준으로 35만대를 넘고 있으며, 당초 계획의 2008년 생산대수 385만6000대의 10%를 넘어설 것임
산업현황분석
글로벌 경제침체 속에서 일본 자동차업계는 내수뿐만 아니라 외국시장에서도 부진하고 있음
일본 자동차 기업들은 구조조정, 생산감축, 재고소진 등 조치
자동차평균사용연수(경차제외) : 11.1 년
현재 일본 내 등록되어 있는 자동차 평균연령:
6.9년
○일본 소비자 한대의 자동차를 오래 타는 경향이 있음
○일본 내 자동차 고령화
○일본 신차판매 부진의 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