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일본 자동차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현황분석
2. 제품수명주기
3. 산업의 경쟁구도
4.경쟁현황분석
5. 일본 소비자 특성
6.향후 시장분석
본문내용
산업현황분석


1.수입현황


“일본자동차수입조합이 2008년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를 발표했다. 그에 따르면 1997년 대비 17.3% 감소한 21만 9,231대로 큰 폭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 로는 승용차가 21.6% 감소한 20만 6,278대였지만 화물차는 전년보다 약 6배 증가해 1만 2,951대였다.”




2.수출현황

“자동차 업계의 부진은 특히 심각하다. 업계 1위 도요타 자동차는 지난 달 수출이 무려 68.5% 감소했으며, 2위 혼다도 지난 달 수출이 37.5% 줄어 5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 2008년 2월




산업현황분석






3.판매현황

“일본 신차판매. 40년 만에 최저수준 기록”

일본 자동차판매연합회가 발표한 2008년 10월 신차판매 대수(경차 제외)는 전년 동월 대비 13.1%감소한 23만 3천 922대, 월별 판매에서 1968년(19만 6천 445대) 이후, 40년만에 최저치를 기록

4.생산현황

□ 도요타
-작년 12월 초순 연간 50만대를 생산하는 주력공장인 켄터키공장 조업중지
상기 휴무는 미국의 불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장기적 조업중지는 재고를 해소하려
는 조치

□ 마쓰다
10월에 4만8000대의 감산을 발표한 후, 40일도 못돼 10만대의 추가감산을 결정했으며, 정시 생산능력의 약 13%에 해당하는 14만8000대의 감산을 11월부터 2009년 3월까지 실시

□ 닛산
- 닛산자동차의 2009년 3월 말까지의 감산규모는 12월 17일 기준으로 35만대를 넘고 있으며, 당초 계획의 2008년 생산대수 385만6000대의 10%를 넘어설 것임











산업현황분석


글로벌 경제침체 속에서 일본 자동차업계는 내수뿐만 아니라 외국시장에서도 부진하고 있음
일본 자동차 기업들은 구조조정, 생산감축, 재고소진 등 조치


자동차평균사용연수(경차제외) : 11.1 년
현재 일본 내 등록되어 있는 자동차 평균연령:
6.9년
○일본 소비자 한대의 자동차를 오래 타는 경향이 있음
○일본 내 자동차 고령화
○일본 신차판매 부진의 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 쇼이치로 혼다바이크 코리아 모터사이클 시장 야마하 마케팅 혼다 야마하 일본 바이크시장 혼다 글로벌 마케팅 야마하 글로벌전략
  • Group AssignmentHonda와 Yamaha의 모터사이클 전쟁글로벌 시대의 서비스INDEX기업소개모터사이클 시장& 마케팅 전략InterviewHondavsYamaha1324결론51. 기업소개1948년 9월 혼다 쇼이치로에 의해 창립된 회사이며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산업 기업 중 하나이다. 최초로 바이크를 시장에 발표한건 1969년이며 2001년엔 혼다바이크 코리아를 설립하였다. 혼다는 자동차시장이 성공한 뒤 자동차에 쓰인 여러 혁신적인 기술들을 바이크시장에 도입, 일본을 넘어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포함하는 세 가지 경쟁요소는 산업 환경의 변동에 따라 상대적 중요도가 변화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는데, 경제 호황기에는 제품을 위주로 고부가가치를 추구하는 반면, 경제 침체기에는 비용 경쟁력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수익성을 보전하려는 경쟁 양상이 나타난다. 최근 미국 발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급격한 소비침체로, 경기에 민감한 자동차 수요는 급격히 떨어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자동차제조업체들의 구조적 재편이 일어나게 되면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일본 메이커의 대다수가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고, 미국 업체들은 반대로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공장을 신설하거나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업체들은 초기에는 해외 직접투자를 통해 조립생산을 실시하였으나, 점차 현지에서 부품을 조달하여 조립하는 체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선진국 업체들은 인수 합병을 통해 생산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업체별로 특징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2) 기술 환경의 변화1980년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목차1. 현대 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미국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의 미국 현지화 전략2). 미국시장 환경3). 미국 진출 과정 및 투자 개요4). 알라바마주 입지 동기5). 미국 자동차시장 현황6). 현대 자동차의 미국에서의 성공 및 요인7). 결론(2) 유럽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 터키 체코 법인설립 및 인프라 구축2). 현대 자동차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 -EU FTA에 따른 기대 효과4).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