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앨트웰의 수요예측(기능성 맞춤 속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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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개요

Ⅱ.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Ⅲ. 적용내용 및 결과

Ⅳ. 적용시 어려웠던 점

Ⅵ. 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Ⅰ. 기 업 개 요

1. 네트워크 마케팅

상점에서 물건을 파는 보통의 판매방법과는 다른 특수판매의 일종으로 이 방식에서는 본부 회사와 독립된 가입자(판매자)가 연쇄적으로 다른 판매원을 판매조직에 가입시켜 차례로 조직 내의 상위 그룹으로 승진함으로써 조직을 확대해 나간다.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적용내용 및 결과

3개월, 6개월의 단순 이동평균법

실제수요의 모습에 3개월 단순이동평균법의 추세가 더 정확함. 단 추적지표가 ± 4를 자주 벗어나므로 예측에는 적합하지 않다

가중이동 평균법

추적지표가 ± 4를 자주,심하게 벗어나서 예측에 적합하지 않다

지 수 평 활 법

평활상수가 a=0.8일때 실제수요와 가장 가까워진다. 이를 통해 기능성속옷의 수요는 최근의 수요에 많은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 세 분 석 법

일부구간에서 실제수요가 추세를 큰 폭으로 벗어나기는 하지만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간의 경과에 따라 상승하는 수요의 모습을 보인다

시 계 열 분 해 법

점점 증가하는 수요와 2/4분기에 높은 계절의 변동을 포함하는, 시계열 분해법 수요예측의 결과, 2006년 4/4분기의 수요예측치는 5515.867백만원이다.
이는 4/4분기, 즉 3개월분의 수요이므로 3으로 나눈 결과를 11월의 수요 예측치 라고 한다면, 예측치는 1838.622백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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