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비교]Sk텔레콤과 LG정보통신 경영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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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SK텔레콤의 글로벌 전략
1. 개요
2. 해외사업추진현황
3. 국제협력활동
4. 해외현지법인 및 사무소 활동

Ⅱ. LG 정보통신의 글로벌 전략
1. LG 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2. 베트남의 교환기시장 환경
3. 새로운경쟁자의 출현
4. 유선통신시장의 한계와 이에 대한 방안
5. SK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

Ⅲ. 글로벌 전략의 비교 분석
1. 자기 기업이 갖추고 있는 핵심역량을 제대로 파악하라
2. 새롭게 진출할 시장을 선점할 때는 기업이 추구하는 위상과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3. 경영자의 냉철한 판단이 요구된다.

Ⅳ. TTL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타겟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2. SWOT 분석
3. 마케팅전략

Ⅴ. 카이홀맨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타겟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2. SWOT 분석
3. 마케팅전략

Ⅵ. 마케팅 전략의 비교 분석

본문내용
Ⅰ. SK텔레콤의 글로벌 전략

정보통신산업은 향후 10년간의 변화가 지난 50년간의 변화보다 빠를 것이며, 특히, 서비스와 산업이 복합화되고,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어 국제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은 자연스럽게 도태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이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화 전략과 시장확대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으로 다가오는 21세기에 세계적인 복합글로벌통신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해외 투자가들에게 잘 알려진 명성에 걸맞게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재 SK텔레콤은 베트남, 몽골 그리고 다케스탄에서 이동통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호주 Telstra, 브라질 Tele Sp, 중국 China Unicom 등에는 이동전화 운용기술을 수출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한국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기술개발에 주력하여 세계 초일류 수준의 국제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SK텔레콤은 한국내 대기업 및 중소제조업체는 물론 해외업체와의 기술협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IMT-2000 서비스 제공에만 급급하지 않고, 향후 4G 기초기술개발 및 국내 장비/단말기 제조, 컨텐츠, S/W 산업 등 관련 산업의 육성을 위해 매년 매출액의 10%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2001년도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의 성공적 수행에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사업개발 및 인접국으로의 사업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국제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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